월요병도 산재 처리해주세요 - 만년 퇴사 준비생을 위한 일주일 심리 상담소
안정현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딱 처음 봤을 때, 월요병도 산재처리 해달라는게 참 신박한 제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직장인이라면 누가나 다 겪고 있는 그 이름도 무서운 월요병!!

당연히 산재처리가 되어야 마땅하지만 이를 증명할 방법이 없는 게 아쉬울 뿐이다. 그런 이유로 회사에서는 이런 직장인들의 고통을 알아주지 않는다. 그저 회사를 위해 일하게 만들고, 그 쓸모가 다하면 다른 사람으로 채우기에 급급할 뿐 이다.


사람이 우선인 사회가 아닌 돈이 우선시 되는 이상한 사회가 되어버렸다. 그래서 수 많은 사람들이 돈을 위해 회사를 나가면서도 더 이상 회사에 가고 싶지 않은

기이한 현상들을 겪고 있는 것 이다. 많은 사람들이 주5일 근무를 견디며, 가기 싫어도 억지로 출근한다. 회사와 사람에 지치기도 하고, 그로 인해 퇴사를 고민하기도 하지만 무엇을 하면 좋을지 떠올리는 것 조차 힘들다. 


뿐만 아니라 사회초년생 시기를 진작 지나왔지만 여전히 내가 원하는 일, 내가 원하는 삶을 찾기 위해 방황중이며, 더 나은 자리를 위해 노력하지만 문득 더 이상 일이 즐겁지 않아졌다고 고백하기도 한다. 특별한 누군가의 고민이 아닌 회사를 다니고 있는, 다녔던 우리 모두가 한번 쯤 떠올렸을 법한 고민들라서 더욱 공감이 갔다.


그런 고민들을 요일별로 한데 모았고, 각자의 고민들을 저자는 정성껏 상담하며 공감과 위로를 보냈다.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조언과 함께 힐링 포인트가 될 책이나 드라마, 영화 등을 소개하,며 다독여주고 ,조언해주고 있어서 그 말들이 더 따뜻하게 스며드는 것 같다. 우리 모두는 각자의 고민을 가지고 살고 있다. 그 고민들을 이렇게 나눌 수 있고, 누군가로 부터 이렇게 따뜻한 위로가 있기에 우리는 월요병을 견디며 묵묵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게 아닐가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