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진짜 주식투자로 돈 버는 책 - 어떤 주식을 어떻게 골라내 언제 사고팔지 확실히 알자!
조혁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초보자인 내가 딱 읽기에 좋은 책이었다. 그렇게 어려운 내용도 없고, 복잡하지도 않아서 이해가 쏙쏙 잘 되었다. 진짜 주식 투자에 앞서 필요한 내용만 배울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사실 지금 너도나도 주식을 한다고 해서 나도 이제는 진짜 시작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주식 투자에 대한 결정을 내렸다. 

이처럼 우리는 주변 사람들의 수익률만 보고 주식 투자에 뛰어드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주식 시장은 예측이 어렵기에 많은 공부와 분석이 필요함에도 우리는 너무나 안일한 생각으로 주식투자에 임하고 있다고 책에서는 지적한다.


투자에 앞서 워렌버핏처럼 실생활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를 관찰해서 투자로 연결시키고,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세울 것을 강조한다. 누군가의 정보에 의해서가 아닌 자신만의 <관심종목리스트>를 만들어서 거기서 투자가치를 분석하고 추려서 실제 투자해야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할 수 있도록 투가가치를 분석하는 법 또한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유용한 사이트까지 소개해주고 있어서 무척이나 도움이 되었다.


이처럼 우리 스스로가 수익이 잘나고, 망할 위험이 없으며, 꾸준히 성장하는 회사를 찾을 수 있는 분석지표들을 알려준다. 매출총이익률, 영업이익률,자기자본이익률은 수익성을 나타내는 지표로 높을 수록 좋다고 한다. 부채비율,이자보상비율은 낮아야 하고, 유동비율은 2-00%이상이 되어야 안정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성장성은 매출액, 영업이익,순이익 증가율이 상승되어야 하는데, 이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기업이라면 얼마든지 투자해도 좋은 것이다.


그리고 늘 헷갈렸던 PER, PBR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운좋게 이런 기업을 찾았다고 해도 언제 매수하느냐가 관건인데 이 또한 책에서 밴드차트라는 것을 통해 알려주고있는데, 진짜 유익한 정보다. 주식투자를 마음먹었다면 무작정 시작하기 보다는 꼭 이 책 한번 읽고 하기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