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레시피 - 가족이 꿈꾸는 행복
이경채 지음 / 프로방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과 함께 인생을 행복하고 맛나게 살고 싶다는 소망을 꿈꿉니다.


가족 중 누구 한명만의 노력으로는 행복해질 수 없다는 것! 다시한번 느낍니다. 함께 서로 맞추어가고 섬기며 사랑할 때 진정한 가족이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보통의 책들은 추천서가 그닥 많지 않지요. 많아봤자 5~8개정도? 그런데 인생레시피 이책은 추천서가 16개!!!!!!

작가님이 얼마나 많은 이들을 사랑하고 사랑받고 계신지 느껴지는 따뜻한 대목이었답니다.

가장좋았던 챕터는 챕터1.남편과 아내 마음 가꾸기였어요~ 이 챕터는 절대 남편 혹은 아내 혼자 읽어서는 안됩니다. 남편과 아내가 함께 읽으며 서로 나누며 알아가는 과정이 매우 필요한 챕터입니다. 그래서 좋았고, 아직 신랑은 읽어보지 못했지만 조만간 부부관계 포인트를 읽고 나눔의 시간을 나누기로 약속했답니다.




이렇게 포인트로 서로 함께 나눌 수 있는 주제들을 설정해주셔서 감사해요.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목차를 읽고 가족 각각의 관계에 대해 집중적일거라 생각했는데 1챕터와 6챕터 외에는 챕터와는 조금 거리가 멀어보이는 글들이어서 목차제목이 조금은 아쉬웠답니다.




챕터1만 읽었을 때는 부부사이에 너무 좋은 팁들이 있고 많은 생각을 하게되었지만, 나머지 챕터는 사실 부녀, 부자, 모녀, 모자 관계가 별로 상관없는 부분들 같아서 목차를 읽었을 때 제가 기대한 부분과 달라서 아쉬움이 컸습니다.

또 하나 아쉬운점이 있었다면 책표지에 나와있는 인생레시피 식자재들이 예쁜 이름들을 가지고 먹음직스럽게 그려져있는데 이 음식들과 레시피를 잘조합한 글들이 나올거라 기대했는데 그런 부분이 없어서 조금은 아쉬웠답니다.

책은 정말 좋은데 제가 책을 처음받고 기대한 부분들과 생각한 부분과 초점이 조금을 달랐던 것 같아요.

레시피는 정해져있다해도 음식은 레시피를 만드는 사람의 손에 달려있다고 생각해요. 맛있는 인생레시피를 읽었으니 맛있는 인생을 만들고 살아갈 준비를 해봐야겠어요^^

내인생의 요리사는 나고, 가족은 협력하며 함께 조화롭게 맛있는 인생을 조리하고 살아보렵니다.


팔방미인 작가님 보며 정말 배울점도 많고 존경할 부분들도 너무 많았답니다. 세상에 너무 따뜻한 에너지를 마구 내뿜고 퍼뜨리시는 분같아요^^
좋은책 잘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