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하얀 발 씽씽 어린이 2
강정연 지음, 차야다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3월 제가 소개했던 책이 하나 있었어요. 바로 #내엉덩이는내가책임진다 라는 책!정말정말 재밌게 읽었고 초1 저희 아이들이 진짜 웃으면서 꺄르르 웃고 쓰러진 책이었답니다.
다산어린이 출판사에서 만든 씽씽어린이 1권이었어요.
정말 아이들과 엄마들이 공감할 수 밖에 없는 생활 습관들을 이야기 안에 담아 아이들이 재밌게 읽는 동시에 생활 습관도 잡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책이었죠.

이번에 씽씽어린이2번째 이야기로 #공포의하얀발 책이 나왔습니다.
겉표지만 봐도 너무 재밌죠? 무슨 이야기일지 궁금하게 만듭니다. 1권을 읽으신 분들은 기대감이 정말 급상승하실거에요. 2권 나왔다는 소식 듣자마자 정말 궁금증 폭발! 아이들도 2권 도착하자마자 앉은자리에서 휘리릭~ 다 읽어버렸어요.

둘째가 3월에 1권 읽을 때만 해도 읽기독립중이라 혼자 1권 다 읽은 것에 엄청 칭찬해줬던 기억이 나는데 이번 책은 너무 빠른 속도로 읽어나가서 신기했답니다. 시간이 흐른 만큼 아이가 성장해나가고 있음을 느꼈네요^^

등장인물은 1권과 동일한데 이야기 주인공은 호준이와 포도의 이야기가 에피소드 하나씩 나옵니다.
등장인물소개에 나온 솔아이야기도 3권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첫번째 이야기는 [브로콜리가 좋아]입니다.
야채 편식, 특히 브로콜리 편식하는 친구들 많죠!? 호준이는 다른 친구들과는 다르게 브로콜리를 아주아주 좋아하는 친구랍니다. (사실 우리 집 아이들도 브로콜리를 좋아한답니다. 특히 첫째는 어릴 때부터 정말 좋아해서 호준이처럼 어른들이 신기하게 생각했답니다.)

다른 친구들은 꼬마 돈가스, 달걀볶음밥, 딸기, 소고기 미역국 이런걸 좋아할 때 호준이는 가장 좋아하는 브로콜리가 나와 식판 듬뿍 담고 왔답니다. 다른 친구들은 그런 호준이가 신기하기만 하고 내껏도 먹어달라며 부탁했어요. 그래도 호준이가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며 친구들도 도전!을 해보게 되는데요~! 아주 긍정적인 효과이죠!!!!

점심시간이 끝나고 미술시간에 배에서 꾸르르르~ 소리가 나는 호준이! 씽씽 어린이들은 몸이 아프거나 마음이 아플 때 쉼표 머리 교장선생님이 계신 쉼표 방에 잠시 쉬러 가요. 쉼표 방에 있는 소파를 보며 저희 아이가 우리 학교 보건실에도 이런 소파가 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죠!
쉼표방에서 재미있는 이야기가 또 일어나는데 이건 직접 책을 읽어보시길 바라요!!!



두번째 이야기는 [공포의 하얀 발]입니다. 이번 에피소드의 주인공은 무서운 것도 많고 겁도 많은 포도의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는 수면독립에 관한 이야기에요. 정말 유치, 초등저학년 딱맞는 책이 아닐까 싶어요. 겁이 많은 포도는 엄마 아빠와 떨어져자는 것이 많이 무서워요. 그나마 다행인건 동생 딸기와 이층침대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 공간에서 있다는거죠. 그래도 무서운건 무서운 것! 딸기가 이야기 해준 ‘공포의 하얀 발’ 이야기가 머릿속에서 떠나지를 않네요. 미술실에 피가 뭍은 새하얀 발이 있다는 이야기에 두려움에 떨게 됩니다. 같은 반 연두는 포도가 해준 이야기를 듣고 함께 미술실에 가서 파헤쳐보기로 합니다. 과연 그 유령의 정체는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정체를 알게 된 후 이제 잠자리가 편해진 포도는 2층을 딸기에게 계속 양보하게 됩니다. 양보하게 된 재미있는 에피소드도 담겨있으니 !!! 기대해도 좋습니다.


제가 소개 한 책 중에 씽씽어린이 시리즈 1,2는 정말정말 강추입니다.

읽기독립할 시기인 아이들, 바른 생활습관 대해 자연스럽게 알려주고 싶은 분들, 재미있는 학교 생활이 기대되는 아이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다산어린이 #씽씽어린이 #읽기독립추천도서 #저학년추천책 #저학년추천도서 #서평단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

#다산어린이 #저학년추천책 #저학년추천도서
#서평단 #읽기독립추천도서
#씽씽어린이 #내엉덩이는내가책임진다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공포의하얀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