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3등급 벽을 뛰어넘는 아웃풋 공부법 - 멘탈 관리부터 세상 친절한 내신.모의고사 공부 노하우까지
이은지 지음 / 서사원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옹벽을 파괴하는 힘, 아웃풋 공부법

학창시절, 단어는 10번씩 연습장에 쓰고 예문은 5번씩 읽으며 문법은 열심히 외우는 공부법이 있었습니다. 소위 ‘인풋 학습법’이지요.

어른이 되고서도 한참 동안 저 역시, 이 공부법으로 열공했지요. 안타깝게도 이 공부법 때문에 저는 영포자가 되었습니다. 그저 내가 영어를 못하는 이유는 끈기와 인내가 없었기 때문이라 탓하며 지금까지 살왔어요.??

그러나 최근 뇌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인풋 공부법은 굉장히 비효율적인 공부법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그 반대인 ??아웃풋 공부법, 즉 입력하는 공부법보다 인출하는 공부법이 훨씬 효과적인 공부법이라는 것이죠. 그래서 아웃풋 공부법은 공부법에 대한 연구의 결과가 아니라 사람의 뇌에 대한 연구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웃풋 공부법’은 바로 이러한 인간의 뇌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로부터 시작되었다고 생각해요. 아마도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영어를 극복하지 못했을거 같은데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왜 내가 고등학교 때 이런 류의 책을 접하지 못했을까… 하는 아쉬움이 가득했어요.

이제 저는 저의 끈기나 의지 없음을 자책하지 않기로 다짐했습니다. 그 대신 저자의 가르침을 따라 나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고(메타인지), 그에 맞는 공부전략을 세우고, 그 모든 과정에 아웃풋 공부법을 사용하는 공신이 되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 비싼 공부법을 우리 아이들에게 꼭 전수해주고 싶네요.

이 책을 크게 세가지 파트로 나눌수 있습니다. 첫번째 파트에서는 아웃풋 공부법의 개념을 설명하고 있고


두번째 파트에서는 고등학교 영어공부에 대한 실질적인 방법론을,

마지막으로 성적향상을 극대화 시켜줄 주옥같은 꿀팁들을 전합니다.

책의 내용과 구성이 교육 현장에서의 경험들이 잘 녹아 있어 영어 공부에 대한 개념과 방향성이 없는 학생 혹은 부모님들이 읽으실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만, 모든 독서가 그러하듯이 저자가 소개하는 영어공부법들은 반드시 적용을 해봐야 유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냥 한번 해봐야지, 정도가 아닌 치열하게 포기하지 않고 계속 아웃풋을 시도해보셔야 할 껍니다. 인풋에 익숙한 저같은 사람도 이 책을 읽으면서 아웃풋을 잘 이해했다고 착각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아웃풋 공부법을 해보니 인풋을 할 때보다 훨씬 더 나 자신에게서 엄청난 저항과 회피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어렵게 공부하면 까먹기도 어렵다는 사실. 책에서 소개하는 방법대로 수능 영어를 공부해보니 느리지만 확실하게 효과가 있었습니다.

아웃풋 공부법으로 우리 모두 인생 최대 숙원! 영어를 한번 정복해 보자구요.!! 아자아자 화이팅♥

@seosawon

#아웃풋 #영포자 #3등급 #벽을뛰어넘는 #공부법 #서사원 #아웃풋공부법 #이은지 #영포자3등급 #벽을뛰어넘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