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는 1%의 비밀 - 성공과 행복을 위한 54가지 기술
비믈라 파틸 지음, 손민규 옮김 / 메가트렌드(문이당) / 200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 제발 1%라도 바뀌었으면~

 

 자기계발서를 읽을 때면 조금은 조심스러워진다. 똑같은 내용을 떠들어대는 책을 만나 실망하게 될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사실에 손뼉을 치며 일어서게 될지는 알 수 없는 것이기에 그 기대와 걱정은 정확히 50대 50으로 내 가슴 속에 자리 잡고 있다. 음, 다행스럽게도 [나를 바꾸는 1%의 비밀]은 좀 괜찮았던 것 같다. 내용의 중복은 피할 수 없었으나 54개의 주요 포인트들을 간결한 글과 함께 간간이 우화를 섞어 설명해놓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다.

 

 책의 목차를 보며 가장 먼저 눈에 띄어 발췌초록했던 부분은 "10. 성공한 사람들의 열 가지 특성."이었다. 솔직히 새로울 것은 없었다. 하지만 간결하게 정리된 몇 가지, 사람을 중시하라, 즉각적으로 반응하라 등의 글을 읽으며 한 번 더 마음을 다질 수 있었다. 언제나 우리는 이미 알고 있는 것들,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것들을 잘 지키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그 기억을 강조해주려 이런 계발서들이 나오는 것 아닐까? 진실은 간단하지만 실천이 어려운 법!

 

 솔직히 번호를 매겨놓고 이건 하지마라, 저건 해라는 식의 글은 좋아하지 않지만 [나를 바꾸는 1%의 비밀]은 별로 거부감이 들지 않았다. 익숙해진 건지 아니면 오랜만에 계발서를 읽어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냥 쉽게 책장을 넘겨가며 가끔씩 생각에 잠기기도 하니 어느새 책의 마지막 장이었다.

 

 굳게 잠겨있는 나를 바꿀 수 있는 통로를 열어줄 열쇠가 되기에는 조금 부족할 것 같지만 그래도 그 열쇠의 중요한 한 부분을 차지할 책인 것 같기는 하다. 절벽을 땀을 뻘뻘 흘리며 올라가고 있는 표지 속의 토끼처럼 왠지 내 인생도 고단하고 노곤해지는 것 같다. 이럴 때일수록 정신 바짝 차리고 살아야지~ 욕심을 버리고 나를 다스리자. 그러고 보니 열심히 살라는 말이 오늘의 키포인트였던 것 같다. 그리고 부수적인 설명들과 옵션들이 가미된 글. 뭐, 그래도 어렵지 않게 읽어 나름대로 맘에 든 책이다. 

[출처] 나를 바꾸는 1%의 비밀 (양장)|작성자 다람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