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가치 - 한 번뿐인 아름다운 삶에서 자신이 가치 있는 사람임을 진정으로 믿는 법
제이미 컨 리마 지음, 허선영 옮김 / 알레 / 2025년 8월
평점 :

스스로 가치 있다고 믿는 대로 된다......
나의 자존감을 무너뜨리는 거짓말 아홉 가지 놀랍다. 나로서 잘 산다는 건, 결국 나의 가치를 믿는 일이다.
살다 보면 나는 괜찮은 사람일까라는 의문 그리고 이대로 나는 괜찮은지에 대해서 고민할 때가 누구나 있을 것이다.
타인의 기준에 맞추려 애쓰며, 타인의 인정이 나의 존재 이유가 되어버릴 때 필요한 건 더 많은 성취도, 더 큰 성공도 아니라 지금 이대로도 괜찮다는 조용한 확신이다. 제이미 컨 리마의 문장은 그 확신을 되찾는 법을 다정하게 일러준다.
저자 이력을 보면 화장품 브랜드 IT 코스메틱스를 맨손으로 일구어 억대 기업으로 성장시킨다. 겉보기에 성공한 인생 이면의 ‘불안’과 ‘자기 의심’을 숨기지 않는 점 놀랍다.
그녀의 고백은 화려함보다 솔직함으로 다가와서 더 감동이다.
진짜 성공은 ‘나는 충분하다’는 믿음에서 시작된다고....
나답게 산다는 건 뭘까? 끝도 없이 생각해 보는 고민이다. 과연 나답게 산다는 것......
나답게 산다는 건 세상이 정한 틀을 거부하는 용기이고, 자신의 상처와 실패마저 껴안는 일이다. 자기 연민이 아니라, 존재에 대한 존중이다.
책을 덮고 난 후 나는 작은 실천을 시작했다. 타인의 기대보다 내 감정에 귀 기울이기, 남의 시선보다 나의 목소리를 믿어보기. 그렇게 하루의 균형이 조금씩 달라지는 기분이다. 당장 변하기 어렵지만 조금씩 실천을!!!!!
자존감을 잃어버린 사람에게,
자기 자신을 믿는 법을 잊은 이에게,
다시 ‘나’로 사는 연습.....
🌕 한 줄 평 한 줄 소감
자신을 믿는 법을 잊은 이들에게,
이 책은 “나를 다시 믿어도 괜찮다”는 소망을 갖게 한다.
#나의가치 #제이미컨리마 #자존감회복 #나로사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