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해방 - 가짜 허기에 중독된 두뇌를 리셋하다
데이비드 A. 케슬러 지음, 이충호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 협찬 도서를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













데이비드 A 케슬러/ 웅진지식하우스








다이어트는 왜 자꾸 실패하는가? 첨단 의학이 밝혀진 진짜 살찌는 이유~~!!!!!

먼저, 이 책을 읽으면서 충격적이었던 건, 우리가 흔히 ‘의지 부족’이라 자책하던 실패가 사실은 뇌와 몸이 설계한 생물학적 반격이라는 점이다. 덜먹고 운동하면 된다는 단순한 답안은, 이미 고장 난 뇌 앞에서 소용없다는 점. 의사이자 변호사, 작가, 행정가, 미국 식품 의약국 국장을 역임한 정말 화력 한 이력의 저자! 공중보건 영웅상까지 수상했다.






오해해서는 안 된다

마법의 알약 같은 건 없다.



체중 재설정에 실패하는 이유는

신진대사의 적응 즉 음식중독의 재발 때문이라고 한다.






밤이 되면 식욕 조절이 더 힘들어진다. 냉장고 문을 열었다 닫았다. 뭐라도 조금 먹을까 고민하다 보면 어느새 폭식으로 이어진다.


저자는 초조제 식품을 ‘새로운 담배’라 부르며, 우리의 뇌가 그 유혹에 중독되도록 조율되어 있다는 사실을 집요하게 파헤친다. 아이들의 입에 들어가는 분유에서조차 옥수수 시럽이 ㅠㅠ






또 하나 인상적인 것은 다이어트 약물(GLP-1 계열)의 빛과 그림자를 동시에 보여준 점이다. 체중은 줄지만, 그 뒤에 숨어 있는 영양 결핍·부정맥 같은 위험성들이다. 즉, 빠른 효과에 매달리는 대신, 장기적으로 몸이 원하는 포만감 회복을 어떻게 되찾을 것인가가 핵심이다.



저자 본인이 10~20kg씩 오르락 내리락하며 고통스러운 과정을 거쳐 그것을 빼고 자시 처음부터 겪는 과정을 반복하신 분이다. 음식에 대한 중독은 흡연 중독과 비슷한 진행과정을 거친다고 한다. 비만 치료제의 부작용, 건강한 식단, 환경 변화를 통해 행동 변화까지 좀 더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전하는 책이다.



먹는 일의 기쁨을 빼앗지 않으면서도 중독의 고리를 끊을 수 있는 길은 무엇인가!! 책을 덮으며 지금 식탁 위의 놓인 간식이 달라 보인다 ^^



#비만해방, #데이비드A케슬러,

#웅진지식하우스, #중독,

#살찌는몸, #음식중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