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형사 : chapter 3. 꿀벌의 춤 강남 형사
알레스 K 지음 / 더스토리정글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 협찬 도서를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









알레스 K 지음/ 스토리정글







1권 쌍둥이 수표, 2권 마트료시카에 이어 3권 꿀벌의 춤을 만났다. 이 시리즈의 마지막인 줄 알고 섭섭했는데 4권을 집필 중이라고 한다^^

3권 역시 가독성이 펼치면 결말까지 정주행이다.







3권의 배경은 주로 클럽이다. 최근 이슈인 마약, 연예계, 성 상납 등이 주요 소재가 된다. 안타깝다. 알고 중독, 모르고 중독되는 각종 약물에 대해!!

인천공항에서 꽃미남 배우 출신 호진이 등장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신분을 숨기려는 노력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하며 독자의 몰입을 유도한다. 술에 취한 신고자와 클럽 경호팀장 사이의 소동 장면은 현장 경험이 없는 사람이 묘사하기 힘든 디테일이 있었다.




특히 노블레스 룸에서 벌어지는 혼란과 인물 간 갈등, 변사체를 조사하는 동금 형사의 섬세한 관찰과 심리 묘사도 압도적이다.

작가의 소설 1, 2를 읽은 독자로써 그의 작품은 사건 현장에 직접 있는 듯한 생생함을 제공한다. 등장인물들의 심리적 긴장과 미묘한 감정선은 단순한 범죄 사건을 넘어서 인간 내면과 사회적 관계까지 탐색하게 한다.








또한 형사 동금과 정선의 자연스러운 팔짱 장면과 주사 이모의 정체가 드러나는 장면에서는 사소한 일상 속에서도 사건의 실마리가 숨어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 같다. 고위직 경찰 출신 변호사들과 범죄 연결 부분, 진지하게 수사를 하려고 해도 가로막히는 장애물은 우리 사회 현실을 보는 기분이다 ㅠㅠ




최근 기사에서 범죄 현장에서 형사가 부족하다는 얘기를 읽었다. 다들 승진이 빠른 사무직, 과학수사, AI 범죄 쪽을 선호하는 경향. 젊은 현직 경찰들은 현장 수사를 비선호한다는 기사를 읽고 씁쓸했다. 이것은 제도의 문제인데 현장에서 땀 흘리는 형사들에 대한 처우가 우선이다.

책은 범죄와 미스터리의 긴장감, 인간적 드라마, 그리고 현대 도시 속 사회적 관계의 복합적 구조를 모두 담아낸다. 재미 보장~~!!! 4권이 기다려진다.








#강남형사_꿀벌의춤, #알레스K,

#스토리정글, #추리소설,

#스릴러, #형사소설, #범죄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