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역 예수의 말 - 2000년 역사 속에서 항상 살아서 움직인
이채윤 지음 / 아마존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출판사 협찬 도서를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

이채윤 지음/ 아마존북스
인간 역사의 독보적인 존재 예수의 말, 6개월 남짓 짧은 기간 동안 2000다미의 말을 남긴, 그의 메시지가 강력한 힘을 갖는 이유부터 짚어간다. 삶과 죽음에 대한 문제는 인간이라면 누구든 관심사다. 특히 죽음 이후의 세계에 대한 관심은 언제나 높았다.
이 책에서 다루는 ‘죽음’과 ‘영생’에 대한 예수의 말은 현대인에게 큰 질문이 된다. 우리는 모두 죽음을 마주하지만, 동시에 영원한 삶에 대한 갈망을 안고 살아가기 때문이다. 예수는 죽음 뒤에 기다리는 영생의 약속을 통해 우리가 궁극적으로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큰 그림을 그려 보여주는 분이다.
가장 먼저 사랑과 행복을 말하고 용서와 믿음에 대해, 가난과 부요에 대해 나아가 지혜를 말한다. 성경 구절과 함께 묘사되는 언어들.
단순하면서 명쾌한 진리다. 열매 맺는 가지가 되려면 내 안에 머물며 시간을 보내라는 말씀!! 특히 와닿는다. 소란한 요즘이다. 빠르게 바뀌는 시대, 정답보다 의견이 넘치고, 소음이 지혜를 덮는 요즘이다. 우리는 진실한 한마디, 삶을 근본부터 흔들어 깨우는 문장을 찾게 된다.
그렇다면 지금, 왜 다시 예수의 말일까?
우리는 지금 어떤 말을 갈망하는가...
예수의 말은 종교적인 경계를 넘어, 인간 존재의 본질을 꿰뚫는 말이다. 한없이 낮은 자리에서, 가장 높은 사랑을 말했고, 복잡한 세계에서 단순한 진리를 꺼냈던 분이다.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에 대한 대답이다. 진실은 고백될 때 치유가 되고, 드러날 때 자유가 된다. 길을 잃을 때 사람들은 끝이라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새로운 길로 돌아가는 첫걸음이 될 수도 있다는 말씀. 지금 내가 선 자리를 돌아보게 하는 문장들이다.
이 책은 단순히 과거의 고리타분한 가르침이 아니라,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여전히 중요한 가치와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메시지로 작용된다. 해당 종교인이 아니더라도 이 책은 읽는 이로 하여금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를 준다.
예수의 말은 단지 역사적 사건에 그치지 않고, 여전히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믿음을 불러일으킨다. 저자는 예수의 언어를 현대인의 삶에 맞게 해석하면서도 그 메시지의 본질을 훼손하지 않았다. 각 장마다 예수의 말이 가진 의미를 성경 구절을 통해 풀어낸다. 그것이 어떻게 우리의 삶에 실천적으로 적용될 수 있을지에 대한 깊은 성찰의 기회가 되었다. 성경 구절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다시 읽는 계기가 되었다.
#초역예수의말, #이채윤,
#아마존북스, #성경구절,
#인문교양, #인문학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