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트코인의 시대 - 미래 화폐의 승자가 만들어낼 거대한 부의 물결
김창익 지음 / 다산북스 / 2025년 4월
평점 :

김창익 지음/ 다산북스
무려 25년간 경제 전문지에서 기자로 활동하며 실문 경제와 화폐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거듭해 온 분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비트코인을 단순한 투기 자산이 아닌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의 일부로 이해하라고 말한다. 아마 이 분야 책을 좀 읽어보신 분이라면 공감할 만한 문장이다. 투기와 투자는 엄연히 다르며 따라서 비트코인은 투기가 아닌 투자가 된다. 얼마 전까지 트럼프 정부에 대한 책을 읽었는데 이 책에서도 언급된다. 트럼프가 재선에 승리한 이유? 인플레이션 때문이라고! 미국 정부가 달러를 마구 찍어내도 되는 이유도 흥미롭다.
비트코인의 궁극적 목적은 인플레이션 위험이 없는 화폐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정부가 마음대로 찍어낼 수 없고 그로 인해 가치가 하락하지 않는 화폐가 바로 비트코인이다 p33
비트코인 현물 ETF가 주식처럼 거래되므로 보다 쉬운 투자의 길이 열렸다.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쳬결하는 나라가 늘어나고 있다. 첫 거래를 시작으로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이 된 역사, 비트코인이 폭등하는 이유에 대해, 비트코인에 부정적인 유럽의 여러 나라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비트코인과 관련된 그 모든 궁금증, 앞으로의 전망까지 언급하는 책이다.
책은 경제·정치·금융·기술이 얽힌 복합적 구조를 직시하게 해주며, 비트코인을 단순한 투기 수단이 아닌 21세기 금융 질서의 미래로 재조명한다.
달러 기축 통화의 역사, 비트코인의 부상, 그리고 글로벌 금융 패러다임 전환에 대해 설득력 있는 논조로 설명해 주는 점 입문자에게도 추천할 만하다. 비트코인을 단순히 투기로 생각하고 접근할 것이 아니라 투자 시 장기적인 구조 분석, 정치·금융 흐름의 관찰, 기술 발전 동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제시한다.
#비트코인의시대, #김창익,
#무인카페, #돈세이돈,
#월저바보, 비트코인의미래,
다산북스, #미래화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