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협찬 도서를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

오창근 장윤제 지음/ 성안당
로봇 공학과 창의적인 표현을 주제로 연구한 두 분 저자.
영상의 시대 우수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으신 예술 공학이란 무엇인가? 최근에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관심 많은신 분들이 정말 늘어나는 추세다. 숏폼, 릴스, 동영상, 나아가 그 모든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3D 창작의 세계,
그래픽은 과거에 기존 전문가의 영역이던 것이 이제 책을 통해 누구나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특히 블랜터와 생성형 인공지능 AI의 조합이라니!
AI가 생성한 초안을 다듬고 편집해서 완성하는 능력까지 다양한 방법에 대한 책이다.
그래픽을 통해 창출할 수 있는 모든 것, 그리즈 펜슬 기능을 통해, 시뮬레이션의 표현을 효울적이고 간단하게 가능하게 한다.
활용법 이전에 블렌더가 무엇인지, 무엇을 위한 작업에 유용한지 개념 설정이 먼저다.
불과 몇 년 전 연수에서 이 분야를 수업받았을 때 일일이 손으로 모델링 한 기억이 난다. 오브젝터를 추가하고 삭제하는 일도 좀 더 간편하고 기능적임을 실감한다. 무엇보다 단축키를 빨리 암기해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ㅎ 책 후반에 내가 완성한 오브젝트에 수정하고 구성 보완하는 부분까지! 차례차례 따라 해보고 실습하도록 하는 구성 방식!! 이 분야 책을 여러 번 접했지만 이렇게 리얼한 사진으로 모델링 예시를 들어보는 것은 처음인 것 같다. 이것은 과학이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 만큼!!!! 이 분야 일하시는 현장에서 바로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구성과 편집!!
분야 예비 작업자, 학생들에게 제시하는 실질적이고 가장 합리적인 빠른 가이드북이다!!
급변하는 미래를 맞아 이제 3D 콘텐츠 작업은 모두 생성형 AI에 맡기는 시대가 곧 도래할 것이다. 현재 원래 형태와 다르거나 생성된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있어서 일부 수정이나 보완해야 하지만, 이제 곧 전 과정을 인간 사람보다 더 숙련된 기술로 완성해낼 시대가 바로 앞이라고 분야 전문가들은 전망한다.
풍부하고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프로그램, 나아가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변형 수정 보완하기까지 완성도 높은 실물을 만나는 계기가 될 책이다.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