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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의 모든 것 - 내 이름이 브랜드가 되는 4단계 전략
허지영 지음 / 책과나무 / 2025년 2월
평점 :
출판사 협찬 도서를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

허지영 지음/ 책과나무
내 이름이 곧 브랜드가 된다!!!
정말 매력적인 얘기다.
누구나 자신만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고 이야기가 없는 사람은 없다.
대기업 10년의 직장 경험을 바탕으로 내가 내 이름을 걸고 1인 기업가로 살아가는 것, 정말 쉽지 않은 일이다. 게다가 일과 가정의 양립!!
책을 쓰며 많은 눈물을 쏟았다는 저자, 책을 읽기 전에 소개 글을 보고도 무척 와닿았다. 숏폼의 시대, 영상의 시대에 글로 승부한다는 생각이 얼마나 도전적이고 힘든 길인지 사람들은 잘 안다.
정체성에 대해, 무엇이 내 정체성을 확립해 주는지에 대한 저자의 고민
방심하지 않는 자기 객관화가 돋보였다. 존재감을 나타내는 일은 곧 나의 정체성과도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 모든 것을 이루기 전에 자기만의 세계관이 필요하다.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확신 혹은 흔들리더라도 제 자리로 찾아갈 수 있다는 믿음인데,,, 그게 없어서 사람들은 참 힘들다.
나를 일으켜 세우는 목적은 무엇인가? 책 2장을 읽으며 자신에게 물어본다.
목적 없는 삶, 어디로 갈지 모르는 막연함.
대체 나는 무엇을 꽃피우는 씨앗일까 싶은 생각, 깊은 밤 잠 오지 않는 어느 밤에 나 자신에게 수없이 물었던 질문이다. 브랜딩 강의도 여러 차례 보았다. 책도 읽었고, 또 이 책을 만나기 전까지....
저자 말에 공감하는 부분은 수강생과 강사 서로가 질문을 하고 또 질문을 통해 서로를 이해한다는 말 그리고 자신이 가진 문제를 100% 물론 해결은 할 수 없겠지만 해답의 힌트를 얻을 수는 있다고... 그래서 사람이 재산이라고 하는 걸까...
내 속성까지 버릴 필요는 없다고 저자는 말한다.
새로 거듭나기가 한때 대세였는데 이젠 오히려 자기 본연을 들여다보자고 사람들은 말한다.
목표를 조금 바꾸면 되지 않을까?
내 관점이 시시하면 세상도 시시해 보이고 내 관점이 넓어지면 세상 또한 그리 보일 것이다.
글 태기, 블태기... 글쎄 아직 태기라는 걸 못 느낀 독자이지만 언젠가 그런 날이 온다면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내가 가진 작은 신념에 대해 확신을 주고 나고 해보고자 하는 의지를 심어주는 책이다. 흔들림 없는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