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와인 공부 - 개정판
신규영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 협찬 도서를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











신규영 지음/ 두드림미디어(펴냄)









솔직히 말하자면 와인은 잘 몰라서 그저 맛으로 먹는 편 ㅎㅎㅎ 혹은 요리에 넣거나 스테이크와 함께, 특별한 기념일에 가족 모임에 지인들을 초대했을 때 등등 와인과 함께 하는 순간은 다양하다.

요즘 좋은 와인을 소개하는 와인 동호회도 있고 아무래도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모임을 만들며 더욱 돈독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와인을 좋아하고 몰입하는 단계를 1, 2, 3, 4로 서술한 부분 흥미롭다.

책을 처음부터가 아닌 사진이 마음에 드는 장면부터 펼쳐들었다 ^^








이 분야 전문가인 저자, 인생 1 막을 금융업에 이제 2 막을 와인에 몸담고 계신 분!! 인생 2 막을 정말 활기차게 잘 꾸리고 계시다는 생각이 들었다. 와인 동호회 운영방법까지 서술되어 있었다. 각자 모임에 가져온 와인 중 가장 고가의 와인부터 마셔라! 왜냐면 나중에 마시면 그 본연의 맛을 못 느낄 수도 있기 때문!!

아하 그렇구나!









비즈니스에도 와인은 필수다. 와인을 받는 방법, 잔을 드는 방법, 그만 마시고 싶을 때 손바닥을 와인 잔 몸통에 살짝 갖다 대는 에티켓까지!

와인이란 무엇인가?!! 와인과 친해지는 방법, 와인 소믈리에 과정까지!!

와인 가격과 등급, 그 종류와 마시는 법 등 와인에 대한 그 모든 것 에티켓이 총정리된 책이다!! 개인적으로 드라이 와인보다 스파클링 한 맛을 좋아한다. 얇지만 와인에 대한 모든 것이 정리된 책이다. 나처럼 와인의 세계 입문자에게 혹은 이 분야 몸담고 계신 분에게도 추천할만하다.

와인이 되는 포도 종류와 생산지 이렇게 다양하다니 놀랍다. 아무 생각 없이 고르던 와인이 그 표기 방법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도 책을 통해 알았다. 심지어 남은 와인은 무조건 냉장고에 넣었던 나 ㅎㅎ 와! 이렇게 다양한 보관방법이 있다니 놀랍다.







특히 내가 관심 있었던 것은!!

와인의 스토리다^^


오래된 고급 와인에는 그만의 스토리가 있다.

어떤 분들에게 인기가 좋은지, 이름의 유래부터 생산지까지 그리고 책 마지막에 앞으로의 와인 산업에 대한 정보도 소개되어 있다. 와인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가장 신뢰할 만한 와인 전문가의 책!! 추천합니다. 무려 2000회 강의하신 저자, 책으로 먼저 만나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