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첫 와인 공부 - 개정판
신규영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5년 3월
평점 :
출판사 협찬 도서를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

신규영 지음/ 두드림미디어(펴냄)
솔직히 말하자면 와인은 잘 몰라서 그저 맛으로 먹는 편 ㅎㅎㅎ 혹은 요리에 넣거나 스테이크와 함께, 특별한 기념일에 가족 모임에 지인들을 초대했을 때 등등 와인과 함께 하는 순간은 다양하다.
요즘 좋은 와인을 소개하는 와인 동호회도 있고 아무래도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모임을 만들며 더욱 돈독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와인을 좋아하고 몰입하는 단계를 1, 2, 3, 4로 서술한 부분 흥미롭다.
책을 처음부터가 아닌 사진이 마음에 드는 장면부터 펼쳐들었다 ^^
이 분야 전문가인 저자, 인생 1 막을 금융업에 이제 2 막을 와인에 몸담고 계신 분!! 인생 2 막을 정말 활기차게 잘 꾸리고 계시다는 생각이 들었다. 와인 동호회 운영방법까지 서술되어 있었다. 각자 모임에 가져온 와인 중 가장 고가의 와인부터 마셔라! 왜냐면 나중에 마시면 그 본연의 맛을 못 느낄 수도 있기 때문!!
아하 그렇구나!
비즈니스에도 와인은 필수다. 와인을 받는 방법, 잔을 드는 방법, 그만 마시고 싶을 때 손바닥을 와인 잔 몸통에 살짝 갖다 대는 에티켓까지!
와인이란 무엇인가?!! 와인과 친해지는 방법, 와인 소믈리에 과정까지!!
와인 가격과 등급, 그 종류와 마시는 법 등 와인에 대한 그 모든 것 에티켓이 총정리된 책이다!! 개인적으로 드라이 와인보다 스파클링 한 맛을 좋아한다. 얇지만 와인에 대한 모든 것이 정리된 책이다. 나처럼 와인의 세계 입문자에게 혹은 이 분야 몸담고 계신 분에게도 추천할만하다.
와인이 되는 포도 종류와 생산지 이렇게 다양하다니 놀랍다. 아무 생각 없이 고르던 와인이 그 표기 방법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도 책을 통해 알았다. 심지어 남은 와인은 무조건 냉장고에 넣었던 나 ㅎㅎ 와! 이렇게 다양한 보관방법이 있다니 놀랍다.
특히 내가 관심 있었던 것은!!
와인의 스토리다^^
오래된 고급 와인에는 그만의 스토리가 있다.
어떤 분들에게 인기가 좋은지, 이름의 유래부터 생산지까지 그리고 책 마지막에 앞으로의 와인 산업에 대한 정보도 소개되어 있다. 와인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가장 신뢰할 만한 와인 전문가의 책!! 추천합니다. 무려 2000회 강의하신 저자, 책으로 먼저 만나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