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슬러 월터 테비스 시리즈
월터 테비스 지음, 나현진 옮김 / 어느날갑자기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허슬러 』 '당구장은 인생의 축소판' 영화 원작소설을 만나다

월터 테비스 (지음)/ 어느날갑자기(펴냄)



소설은 당구장으로 시작된다. 다들 에디가 이 분야 최고라고 말한다.


1961년 당구 영화 #허슬러 원작 소설을 만났다. 전작 《허슬러》에 이은 초록 당구장의 풍경 까만 8번 공의 표지가 너무 매력적이잖아!!  당구에 관한 소설이라니 정말 신비롭다. 이후 후속작으로 《컬러 오브 머니》의 배우 폴 뉴먼, 톰 크루즈 배우님이 주연을 맡았던 이 영화. 정말 파릇파릇 하던 시절의 톰 크루즈... 전 세계 수많은 당구 팬들을 영화관으로 끌어들인다.


한국 사회에서 당구장에 대한 느낌은 어떠한가? 영화장면에서 당구장은 늘 폭력이 난무하거나 동네 깡패들의 본진 같은 느낌이다^^

최근에는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써 여성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다. 누군가에게 전력을 다하는 건전한 스포츠가 도박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소설은 보여준다. 미국의 경우 배틀은 우리나라와 사뭇 다른 느낌이다. 미네소타 뚱보와의 첫 만남.


에디의 삶을 바꾸어 놓는다. 에디는 뚱보 뿐 아니라, 찰리, 버트와 같은 사람을 만나는데... 사람은 누구를 만나냐에 따라 삶이 뒤바뀔수 있다는 것도^^

당구장 내부 묘사라든가 느낌에 대한 표현은 정말 섬세하다. 작가의 데뷔작이라니 더욱 놀랍다.


브레이크, 나인볼, 원 포켓, 브리지, 스트로크 등의 다양한 당구 용어가 나오는데 문단 제일 하단에 해설 참고 하시길!!!


당구장 위에 우리의 삶이 있다라는 저자... 비정하고 스릴감 넘치는 당구의 세계!! 이렇게 소설로 만나보기는 처음이라 더 매력적이다. 단순히 대학 시절 당구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것이 모티브가 되었다니 놀랍다!! 당구를 좋아하시는 분도, 당구를 모르시는 분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월터테비스시리즈, #하슬러, #컬러오브머니,

#포켓볼, #에인볼, #나인볼, #나현진옮김,

#데이원, #허슬러, #당구장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