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의 아이가 키가 컸으면 좋겠습니다 - 10년 먼저 알면 10cm 더 키운다
하성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성미 (지음)/ 두드림미디어(펴냄)









한의원 발신인으로 택배 알림이 와서 놀랐는데 바로 이 책이었다. 부모님이라면 누구든 아이 키와 외모에 대해 고민하실 것이다. 물론 있는 그 자체로 아이는 예쁘지만 이왕이면 남들처럼 크고 잘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 10년 먼저 알면 10cm가 더 큰다는 책 소개 글이 매력적인 책~~ 저자는 17년 차 한방 성장 전문 한의사이신 하성미 님이다. 현재까지 누적 고객 무려 3만 명이라고 하며, 특히 성조숙증을 지연하는 한약 추출물 농축액으로 국가 인증 특허를 취득하신 분이다. 성조숙증을 겪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유전자 변이 조작된 농산물, 비만으로 인한 성조숙증, 유해 호르몬 등 환경에 노출된 우리의 아이들에게 어떤 처방이 필요할까?





우리 아이만 작다면? 쌍둥이인 경우에도 한 명은 크고 한 명은 작은 케이스, 부모의 키로 예상 키를 추측할 수 있는데 이보다 훨씬 크게 자란 경우 등 다양한 사례를 보면 과연 키를 크는데 후천적인 영향의 중요성을 실감하지 않을 수 없다. 후천적 요인에는 영양, 건강, 생활 습관, 적절한 운동이 변수다.





게다가 과유불급이라는 단어 명심해야 한다. 많이 먹을수록 좋다? 노노~~~~

모든 것은 적당히.. 근데 그 정당히가 참 어렵다...






저자는 실제 임상에서 다양한 아동을 만났다. 그 사례들을 쉽고 재밌게 읽으며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한의원에서 약만 처방해 주는 줄 알았는데 생활습관부터 교정, 식습관과 수면패턴, 아토피와 알레르기 질환, 타고난 소화 기능의 약화, 아이의 성향과 기질 등 아동기 삶의 중요한 포인트를 놓치지 않는다. 게다가 폭풍 성장기가 한 번쯤 찾아오는데 그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것. 이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의 마음이 다치지 않는 것이다. 또래보다 작을 경우 아이 스스로 위축감과 자신감 결여는 흔히 부모라도 놓칠 수 있는 부분이다. 그 외에도 운동, 명상, 독서, 자연 속에서 쉬기 등 미처 생각지 못한 부분까지 책에서 만나보시길.







최근에 부모들을 보면 정말 다들 똑똑하다. 반면 조금이라도 자신의 아이에게 해를 끼치면 난리다. 상대방 아이 입장은커녕 왜 그랬는지 한 번 들어볼 겨를도 없이 바로 자기 아이 방어에만 급급한 모습을 몇 번이나 보면서 씁쓸한 마음, 도대체 저 아이들이 성인이 된 수년 후에 한국은 어떤 사회가 될까? 너무나 귀하디 귀하게 자란 아이들은 그 부모들에게 그대로 돌려준다. 안하무인의 태도를 부모에게 똑같이 대하는 모습을 나도 학생들을 통해 몇 번이나 보았다. 말해줘도 아무 소용 없다. 이 책은 아이 키에만 국한된 책이 아니다. 아이의 기질과 마음까지 헤아릴 줄 알아야 한다. 그런 부모의 관심과 태도에 대해 말해주는 책이다. 요즘 부모 참 알아야 할 것도 많다. 조부모와 같이 살거나 주위 어른들의 지혜를 빌리던 옛날과 많이 다르다. 그렇다고 너무 자책할 필요는 없지만 부모 자신이 먼저 거울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