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영상 제작 - 속지 않을 자신 있나요? 숏폼부터 딥페이크까지 (미드저니, 챗GPT,캡컷, 피카, 스테이블 디퓨전, 스테이블 비디오) ㅣ 길벗 AI
민지영 외 지음 / 길벗 / 2024년 6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706/pimg_7853912274350967.jpg)
민지영 외 지음/ 길벗 (펴냄)
과학 대세 시대, 우리가 알고 활용하는 기술 모른 채로 활용하는 기술 중에 인류를 위협하는 것도 꽤 많다. 보이스 피싱이 기승을 부리더니 이번에는 딥페이크가 경종을 울린다. 유명 정치인을 그대로 재현한 기술은 놀랍기만 하다 ㅠㅠ
속지 않을 자신 있나요라는 질문에 없어요!!!!!!!!!!!!!!!!!!라고 대답할 뻔 ㅋㅋㅋㅋ
새로운 기술이 나올 때 언론이나 관련 기사는 대부분 부정적인 내용이 많다. 그 이유는 딥페이크처럼 특히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고 관심 많은 분야에서는 더욱 자극적이다. 눈살 찌푸려지는 제목들, 사람들은 긍정적인 내용보다는 부정적인 내용에 훨씬 빠르게 반응한다고 심리학자가 말했다. 그러니 인간의 미래를 그릴 때, 부정적인 기사가 전체 기사 중에 70%인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를 일이다.
책은 숏폼의 영상 제작에서 그 활용까지 다양한 부분을 전반적으로 다룬다.
숏폼 콘텐츠 대세 시대에 정말 유용한 부분이 많다. 숏폼이 인간의 뇌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생성형 AI와 숏폼의 접목과 나아가서 그 수익률까지 매력적인 부분을 다룬다. 특히 영상 제작을 챗 GPT를 통해 구연하는 점, 나도 가끔 도움받기도 하는 이 영역은 여전히 신비롭다. 챗 GPT에서 원하는 정보를 어떻게 찾고 이미지화하는지, 유튜브와 블로그의 각 콘테츠 별 영상 제작 방법까지 유용한 책이다.
나는 주로 캔바를 사용, 최근에 특히 영상 제작할 일이 종종 생긴다. 아는 만큼 보인다라고 했던가??
애니메이션 웹툰 활용까지!!! 특히 캔바와 캡컷을 사용하는데 아직 손에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오히려 더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인데 이 책을 통해 그 사용법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유튜버나 크리에이터 분들, 활발한 영상 제작자 혹은 블로거 등에게 나아가 영상 실무자를 위한 후반부 챕터도 유용하다.
그러나 저자들이 강조하는 것은 역시 기획이다!!! 기획은 모든 과정의 뼈대라고 볼 수 있다. 기획과 스토리에 맞게 영상을 배치하고 일관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구현하다 보면 요즘 유행하는 1억 뷰, 3억 뷰까지는 아니더라도 수익화할 수 있지 않을까? 인스타그램 재생, 릴스 제작 등 최근에 사용한 기능들을 책을 통해 다시 점검하고 활용도를 높이는 책이었다. 사진이 생생하고 실제 사례 중심, 특히 자신이 전하고 싶은 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숏츠 만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분야에 관심 있는 독자들 특히 영상 제작자들, 유튜버, 크리에이터 분들께 일독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