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로니(지음)/ 두드림미디어(펴냄)









어떻게 하면 고객을 평생 내 팬으로 만들 수 있을까? 어느 직종에 있든지 간에 나의 회사, 나의 수업, 나의 계정, 나의 피드에 혹은 내가 파는 유무형의 모든 것들의 영원하고 지속적인 팬!! 팬!! 팬!!!!


나는 마케팅과 아무런 관련성이 없어! 무관한 직종이야 하는 분들이 있다. 나도 그런 분이었음^^ 그런데 가만 생각해 보면 사회라는 공동체에서 나를 알리고 나의 요구사항이 점철되도록 상대를 설득하는 그 모든 것이 마케팅이다. 최근 서평단을 운영하면서 스스로 깨달은 점이다.




그런 관점에서 본다면

마음을 전할 때, 나를 주어로 하기보다는 '너'를 주어로 하는 것이 훨씬 설득력 있다. 마치 편지 쓰는 것처럼!! 최대한 쉽게 설명하라!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지도 않고 무조건 팔려고 하는 마케터, 나와 거래하지 않으면 바보가 될 만큼 압도적인 신뢰를 얻는 방법 등 책은 해서는 안 될 사례 몇 가지와 꼭 해야 할 사례를 설명한다. 입소문의 시대라고 하지만, 입소문만으로 팔리지 않는 것도 있다.




세 가지 종류의 고객이 있다.

예상 고객, 기존 고객, 재구매 고객!!



대부분의 광고는 팔리지 않는다. 이미지를 각인시킬 뿐이다. 21일이라는 타이밍!! 그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고객의 들뜬 시간은 21일,

3주 후면 일상으로 돌아가버리니까^^ 가장 먼저 사는 것은 무엇인지, 그다음으로 사는 것은? 가장 마지막에 사는 것은? 책은 단계별로 차근차근 각 요소를 서술하는데 기존 마케팅 저서들과 사뭇 다르구나 생각했다. 과연 90일 안에 돈 벌기란 가능한가........ 아하! 책을 통해 만나본, 고객만족도가 채워주지 않는 1할이 있었다.





감정의 중요성!

비즈니스는 쾌감이라는 말을 실감한다^^ 의도대로 되지 않을 때의 무기력감 ㅠㅠ밤에 잠도 잘 오지 않는다. 시대가 바뀌어도 마케팅의 본질은 변하지 않는데 이 책에서 만나보시길!!







#감정마케팅으로고객을사로잡는법,

#간다마사노리, #두드림미디어,

#마케팅책, #마케터필독서, #인스타그램마케팅,

#sns마케팅, #비즈니스, #90일안에돈벌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