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획자의 탄생 - 회사원이 될 것인가, 기획자가 될 것인가?
박준서.조성후 지음 / 갈매나무 / 2024년 4월
평점 :
『기획자의 탄생』
박준서 & 조성후 (지음)/ 갈매나무(펴냄)
기획 대세 시대가 아닌가 싶다. sns 사용자라면 무슨 말인지 공감하실 듯!!
모든 게 기획력이다!! 단순히 반짝하는 아이디어가 아닌 지속적인 기획 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최근에 함께 sns를 하시는 분들을 보면서 더더욱 궁금하다. 과연 강한 여운을 주는 오래 남는 기획은 어떻게 하는 건지!!
신입사원들은 기획서 하는 쓰는 것도 정말 힘들다.
프로페셔널한 기획자를 꿈꾸는 분들을 위한!!
최근에 현직 기획자를 한 분 알게 되었는데 이 분의 기획력은 정말 놀랍다. 사소한 이벤트를 부탁해도 남다른 기획력!!
이 분의 전략은 놀면서 하는 것! 즐기도 보면 어느새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는 말씀에 놀랍다. 책 초반에서 저자는 같은 말을 한다. 내가 일을 싫어하면 일도 결국 나를 싫어한다는!!
기획의 첫걸음은 목표 설정이다!!
기발한 기획력, 빈틈없는 기획력 다 좋지만 새롭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결국 변수를 예측해야 한다. 일에 끌려갈 것인가? 일을 주도하는 사람이 될 것인가?
설계, 설명, 설득의 3대 원칙!!!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도한 포장은 안된다! 진정성 있는 전달이 가장 중요하다. 앗 그것은 인간관계에서도 마찬가지다.
회사원이 될 것인가?
기획자가 될 것인가 책은 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