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학원 인스타 - 딱 21일, 인스타로 신규 문의 받기까지
그래서노벰버(윤민옥).제이달(조아라)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래서 학원 인스타』 sns 마케팅, 알고리즘을 알고 싶다면.....





그래서노벰버 & 제이달 (지음)/ 대경북스(펴냄)








인스타그램 사용자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관심이 생긴 책이다. 딱 21일 만에 인스타로 신규 문의 받기까지라는 부제는 넘 매력적? 관련 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시는 책 중 하나로 알고 있다. 학원을 알리겠다는 목표와 무관하지만, 교육이라는 키워드로 접근해 보면 충분히 배울만한 점이 많았다. 인스타그램을 만 1년 정도 흐지부지하다가, 가장 먼저 한 일이 나 역시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한 일이었다. 학원이라는 키워드도 도움이 되겠지만 각종 알고리즘, 노출, 반응, 도달, 제대로 된 광고 세팅 등 궁금한 점이 많았다.







인스타의 좋은 점은 10대~40대가 주 사용 고객이며

1400만 명이 사용하는 플랫폼이다. 특히나 여성들이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이다.

좋은 이미지와 브랜딩을 강화하는 기본기!!


안 좋은 사례를 읽어보니 나도 몇 개는 해당되는 것 같다 ^^



광고성 글 가득한, 성의 없는 사진, 교육과 무관한 내용들, 나를 위한 피드가 아닌 고객을 위한 피드.....


열심히 글을 쓰고 게시글을 만들기는 하는데 뭔가 쭉쭉 성장이 없는 정체기... 읽는 김에 저자의 인스타 계정에 가보았다. 학원 계정이다 보니 '좋아요' 숫자가 폭발적이거나 '댓글'이 엄청나게 많지는 않았지만 꾸준히 디엠을 통해 문의가 들어오고 온라인 강좌를 통해 학원 수입 외에도 부가 창출을 분인 것 같다.





홍보스럽지 않게 자연스럽게 풀어내는 방법은 사진으로 보니 금방 감이 온다. 소통하고자 하는 말투!! 그 어감부터 다르다. 아! 역시 기획의 중요성!! 책이 내게 준 인사이트만 따로 정리해 보면 먼저 타인에게 호감도와 신뢰도를 줄 것! 피드의 목적이 무엇인지? 이건 나도 늘 헷갈리는 ^^ 누가 나를 팔로잉 했으면 좋을까? 그에 따라서 계정의 콘텐츠 콘셉트 잡기는 달라진다.






노출이 잘 되려면 소통을 많이 해야 하고 결국 인스타를 많이 사용할수록 나의 도달률도 올라갈 확률이 높다. 도달이나 노출 이런 용어들 최근 궁금했는데 아무래도 직접 내 계정을 열어서 책과 비교해 보면 제일 좋은 듯싶다. 학원이라는 특정 직업뿐 아니라. 나처럼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을 파악하고 활용하기를 원하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책이다.






출판사 협찬 도서를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





#그래서학원인스타, #대경북스,

#마케팅, #인스타광고,

#인스타마케팅, #잘되는학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