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이상한 수학책 - 그림, 게임, 퍼즐로 즐기는 재미있는 두뇌 게임 75¼
벤 올린 지음, 강세중 옮김 / 북라이프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라이프(펴냄)









2018년 이 시리즈의 첫 책인 수학교사 벤 올린의 『이상한 수학 책』 을 처음 만났을 때의 감동!!

수학으로 학생들을 만나는 입장에서 이 책은 혁신이었다. 

진행 중인 수학교사 스터디 모임에서 여러 번 소개한 책이기도 하다. 우리는 문제풀이 수학이 아닌, 교과서를 이해하고 원리를 찾아가는 토론을 하는 모임이다. 수학 관련 인문 교양서, 수학 책 입문서, 수학대중화 관련 책, 수학 교양서들을 수없이 찾고 읽고 서로 비교해왔던 지난 7년!!! 

수학교사인 벤 올린 선생님은 부부가 수학자이다^^

책은 서문부터 흥미롭다. 



2009년 대학을 졸업했던 벤 올린 선생님은 깨달았다. 왜 학생들이 수학을 왜 싫어하는지 알 것 같다. 전체적으로 수학을 가르치는 방식 자체가 글러먹었다는 문장 ㅋㅋㅋㅋㅋ



수학하면 치를 떠는 학생들, 그런 자녀를 보며 난감한 부모님, 일선에서 수업하시는 교사, 강사, 상담자 등 교육과 관련된 모든 업종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책!!! 문제 풀지 말고 이해하라!! 어떻게 하면 수학자처럼 생각할 수 있는지 방법을 제시하는 책. 순간이라는 미분과 영원이라는 적분의 만남!!!! 제3권에서는 더욱 컬러풀한 다양한 수학게임이 소개되는데 정말 흥미롭다. 수학은 일종의 게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