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야구잡썰 - 그깟 공놀이에 일희일비하는 야구팬을 위한
강해인 외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4월
평점 :
『야구잡썰』 내겐 추억이라는 이름으로 오는 야구시즌!!!

강해인 외 지음/RHK(펴냄)
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야구 전문 중계 유튜브 #야구잡썰 검색해 보니 영상이 어마어마하게 많았다. 가장 최근 편만 봐도 네 분 입담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낄 수 있었다. 롯데 자이언츠 팬 강해인, SSG 랜더스를 응원하는 김형민 삼성 라이온즈 팬 정현재, 기아 팬 정현호 네 분이 쓴 야구 책, 야구 이야기.
국민 스포츠인 만큼 누구나 야구에 관한 추억 하나쯤은 있지 않을까?^^
야구에 관한 추억!!! 내게 야구하면 삼성이다^^ 성적이 좋든 나쁘든 삼성!!
이 책 저자 중 한 분도 대구 출생으로 삼성 팬이 계신다. 아무대로 나고 자란 지역의 영향으로 그 지역 구단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을 듯.
무려 27년 차 롯데 팬이라는 강해인 님의 글, 주로 영화와 관련된 글을 업으로 하는 분이라 야구 이야기도 참 현장감 넘쳤다. 최첨단 장비와 중계 기술로 인해 거의 동시에 완벽한 해설을 구현해 내는 요즘, 야구라는 스포츠에 열광하는 팬심을 너무 잘 아는 분들이 아닌가 생각한다. 유격수, 내야수, 외야수 각 포지션의 입장에서 서술하는 부분도 흥미롭다. 각 포지션마다의 장점과 또 동시에 그들이 가지는 고뇌, 야구인의 삶은 어떤 걸까.... 그저 즐겁게 보는 관중의 한 사람으로서 그 깊이를 다 알 수는 없다. 다만 짐작할 뿐!!!
KBO 야구가 개막했다. 야구는 누군가의 인생이다!!
4명의 저자가 풀어내는 진짜 야구 이야기, 야구에 인생을 건 사람들의 이야기. 올해는 다르겠지 하면서 매번 속는 기분, 그러나 시즌이 돌아오면 경기장 찾게 된다^^
야구는 내게 그리움이다. 할머니를 떠올리는 많은 추억 중 하나. 프로야구!!
경기 중인 라팍 앞을 지날 때면 좋아하는 선수들과 할머니를 떠올리게 된다..... 책 소개 글에서 그깟 공놀이에 일희일비하는 야구팬이라고 소개했지만, 야구는 내게 그깟 공놀이가 아닌 추억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쓰인다. 책을 덮으며 생전에 프로야구를 너무나 좋아하셨던 나의 할머니가 그립다.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수많은 야구팬들에게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