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세전환 - 성공을 꿈꾼다면 먼저 태도부터 바꿔라
이시한.김진수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시한 * 김진수(지음)/ 교보문고 (펴냄)








시한 책방의 이시한 작가님, 성신여자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이신 분. 유튜브를 통해 이 분의 강의를 많이 봐왔다. 책이 나오기 전에 이미 잘 알고 있던 분!! 개그맨 김진수 님과 〈빨간 토끼〉를 통해 만나 이 책을 집필했다.







빨간 토끼의 의미가 궁금했다. 신촌의 스튜디오에서 매주 한 분씩 모시고 인터뷰를 진행한 경험. 평범해 보이는 토끼 중 빨간 토끼. 평범함 중의 비범함이다. 그 비범함, 특별함을 저자는 태도로 본다. 우리 삶의 태도란 어떠해야 하는가? 자신의 생각과 가치, 결심과 의지에 달려있다. 변화는 가속도가 붙어서 점점 더 빨라진다. 이 변화의 시대, 불안의 시대를 살면서 우리는 끊임없이 비교당한다. 저자들은 마키아벨리를 인용하기도 하고 니체를 소환하기도 한다. 아마 시한 저자님이 쓴 파트가 아닐까 상상해 봄.







책에서 소개한 인물 중 기억에 남는 부분이 있다면? 개그맨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베스트셀러 작가로 더 유명한 고명환 님이다. 그에게도 시련은 있었다.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해서 죽음을 준비하라는 말을 들을 만큼 몸이 많이 안 좋았다고 한다. 다시 삶을 허락받았을 때 그는 마케팅 천재, 프랜차이즈 사업, 각종 강연에 초대받고, 지금껏 살아온 수동적 삶을 능동적 삶. 자기중심적 삶으로 전환한다. 이런 극적인 계기 없이도 우리는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바가 아닐까?!!







책은 다양한 면모를 소개하는데 데이터의 중요성, 정보화 시대 장인 정시의 태도를 상인정신의 태도로 전환하라고 조언한다. 상인정신이란? 곧 마케팅, 자기표현, 어필을 말하는 것이 아닐까? 책은 사회에서의 태도와 일에서의 태도를 소개한다. 내 삶의 주인! 주인공이라는 말은 어디서 왔는가? 그중 또 내게 접목할 부분은 지난번에 읽은 책에서도 접한 8:2의 법칙 그리고 시간을 좇는 태도다. 나를 위한 시간의 가치 설정하기, 우선순위 정하기!!






쓸데없이 sns를 하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는!! 여러모로 와닿는 삶의 태도 기술 12가지였다. 12가지 태도를 다 언급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 책에서 만나보시길! 전혀 다를 것 같았던 두 저자가 펼치는 태도에 대한 조언 그리고 책의 빨간 표지도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