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오늘부터 IT기업 개발자 - 한 권으로 끝내는 IT기업 취업의 모든 것, 개정판
문영란 지음 / 라온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영란 (지음)/ 라온 북(펴냄)










책을 읽기 전에 실제로 현업에 계신 개발자에게 들은 이야기가 떠올랐다^^

업계에는 전공자가 대부분이지만, 의외로 비전공자 개발자들도 무척 많다고 한다. 특히 실리콘밸리 같은 경우에는 비전공자의 숫자가 오히려 많을 만큼!! 오히려 이 분야는 비전공자가 접근하기 좋다는 점 그리고 고학력자가 아니어도 실제로 sw 현업에 몸담으시는 분들도 많았다. 책을 통해 컴퓨터 개발자의 일이 얼마나 다양하게 쓰이는지 과정을 알아보는 것도 흥미로웠지만 우선!!!! sw 비전공자의 입장에서 이 분야에 실무를 담당하는 것이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볼 수 있었다.



주로 남성들의 직군이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이 분야는 여성이 진출하기 좋은 점이 있다. 과거에 이과적인 성향을 요구하는 시대가 아닌! 최근에 관련 기사를 본 적이 있다, 남녀 불문하고 섬세하고 공감력 높은 성향의 사람들이 더 오래 그리고 적극적으로 이 직군에 살아남는다는 통계였다^^ 오랜 기간 진로 코칭, 취업 컨설턴트로써 수많은 학생들을 만나온 저자!! 책을 통해 단지 합격만이 목표가 아닌 실제 적응하고 생존하고 발전하는데 더 가치를 두는 점이 눈에 띈다.







3장 직무 파헤치기 부분을 가장 먼저 읽었다. 왜냐면 이 분야 직무에 대해 먼저 이해하는 것이 분야 취업지도, 상담에 유리할 것이라 판단했기 때문이다. SW 분야 관련자는 아니지만, 많은 학생들을 만나다 보니 이 직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의외로 많았다. 나라면 어떻게 코칭 해줄 것인가에 포인트를 두고 읽은 책이다^^ 자기만의 확실한 개발 언어 하나를 택하기!! 노동부 등의 지원을 받는 방법, 실전 면접에서 각 분야별 코칭도 흥미진진, 이직에 관한 고민도 함께해 주는 책이다. 그렇다면 최고의 스타트업은 어디일까?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대기업, 공기업 취업은 어떻게 준비하는 게 좋을까? 만약 인문계열 출신이라면 이 분야 취업을 어떻게 준비할까 등등 내가 취준생이라도 궁금할만한 알짜배기 정보와 노하우를 담았다. 실제 상담 사례, 합격생의 포트폴리오나 자소서 쓰는 방법으로 마지막 장을 마무리한다. 이 분야 취업을 꿈꾸는 취준생에게, 마에스터고 학생들에게, 그리고 이 분야 상담을 하시는 다양한 강사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모두들 원하는 취업에 꼭 성공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