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누구인지 아는 것이 왜 중요한가 - 그간 외면해온 외로운 나에게 인생을 묻다
페터 베르 지음, 장혜경 옮김 / 갈매나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페터 베르(지음)/ 갈매나무(펴냄)





저자 스스로가 번아웃이 오기도 하고 수많은 불면의 밤 그 괴로움을 아는 분이다. 행복에 대해 너무나 절실했던 저자의 서문!!!

우린 어쩌다가 이렇게 고독한 세상에 살고 있는 걸까? 챕터 주제문까지 와닿았다. 내 얘긴가 싶을 만큼.....











갈매나무에서는 최근 인문학, 심리학에 관한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다. 첨단과학의 시대를 살고 온갖 물질적 편의를 누리지만 늘 불안하고 스트레스 가득한 우리 현대인들에게!!! 내가 누구인지 아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책은 말해 준다.












생각이 너무 많아 생각을 그만둔 나!!

우리가 바라는 것은

보정한 프로필 사진이 아니라 진정성이다.

자기 최적화가 아니라 연민이며,

신제품이 아니라 사랑이다.





그러고 보면 어느 시대이든 불안과 두려움 없는 시대가 있었을까? 각 시대는 저마다의 숙제가 있다. 나는 이런 불안감을 그 시대가 내게 내주는 숙제라고 생각한다. 숙제를 즐겁게 하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명상과 마음 챙김 이 유행처럼 번지는 아마도 동양적인 가르침이 어필하는 시대인가 보다. 생각이 곧 나는 아니라고 저자는 말한다. 마음의 본질을 들여다 보기 위해 잠시 멈출 시간이 필요한데 현대인들은 그 멈출 시간조차 스스로에게 허락하지 않는 것 같다.












내 감정인데 왜 이렇게 어려울까, 행동은 감정에서 태어난다. 내가 누구인지 잘 모르는 이유, 돌이켜 보면 나를 나라고 할 만한 것들이 얼마나 되는지, 저자는 60일간 명상을 해보는 실질적인 방법 제시를 통해 현대인들의 마음을 어루만진다. 책은 이론이 아닌, 내게 실질적이고 실천할 만한 인사이트를 주었다. 아! 명상은 당장 실천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