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마케팅 - 판을 바꾸는 오픈 AI와 슈퍼에이지의 시대가 온다
강정아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정아(지음)/ 라온북(펴냄)










각종 기획과 브랜드 컨설팅, 전략관리, 파트너 개발을 실행해 온 저자. 롯데 그룹사 최초 여성 PD, 종근당 이디야 커피, 엔젤리너스, 나뚜르 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쟁쟁한 그룹을 지휘해 온 분이다. 경제 변화의 핵심에서 '황금 오션'이라 불리는 풍요로운 시장 기회!!라는 말도 책을 통해 처음 알았다. 창업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요즘, 1인 기업, 1인 출판, 1인 사업자가 엄청난 숫자로 늘어나고 동시에 극단적인 표현이지만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망하기도 한다. 내 주위에도 이런 경험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어렵게 사업을 시작했는데 현상 유지도 힘들다는 분들!! 새로 마주한 생태계의 니즈를 읽지 못해서 일어나는 일들을 책은 다루었다.









인사이트가 뭘까? 깊이 있는 이해나 발견, 통찰 깨달음을 의미한다.

마케팅의 관점에서 보면? 소비자의 행동, 신호, 동기 등을 깊이 이해함으로써 얻어내 ㄴ정보다 지식으로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를 말한다. 단순한 데이터가 아닌 그 속에 숨겨진 의미나 패턴을 파악하고 그것이 우리의 비즈니스나 제품 서비스와 어떻게 연결되어 수익을 창출하는지의 과정을 말한다. 나는 이 단어를 주로 인스***에서 접하곤 한다.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하다 보니 인사이트를 가끔 보곤 하는데, 과연 객관적인 지표인지 그리고 오류나 편향성은 없는지가 궁금^^








아! 빅데이터의 중요성. 이 책에서도 언급, 그래서 최근 빅데이터 관련 책을 읽는 중인데 이것이 단순히 수학적인 지표가 아닌 문화적 이해와 심리적 바탕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한다. 인간은 스스로를 이성적 동물이라 하지만 감성적인 주관적인 판단을 하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촉이 필요하고 엣지가 필요하다는 이야기인데 결국 창의적이고 독특한 방식으로 전략적 마케팅을 수행하는 전문가를 의미한다. SNS 대홍수 시대 가장 인기 있고 많이 사용하는 것 1위가 인스타그램, 2위 페이스북, 3위 네이버 밴드, 3위 카카오스토리...... 물론 연령대에 따라 다르다.








와 ~ 근데 평소 SNS 하면서 궁금했던 점을 이 책에서 만나는 기분!!!!!ㅎㅎ 출발을 모르겠다면 나의 본질을 고민하고 1등을 따라 하되 아주 잘 따라 해야 한다는!! 책을 마케팅의 관점에서 읽기보다는 나의 책스타그램을 대입해서 읽어봤다. 댓글 관리나 그 모든 것이 적용된다.








하고 싶은 것이 더 많아지는 로망의 시대, 연령에 따라 다른 마케팅 전략, 어르니 세상, 나를 보아줘, 샌드위치 세대와 돌봄 세상, 반려동물, 1인 가구 등 한국 사회의 니즈를 그대로 읽은 책이다. 마케팅 관련 최근 많은 책을 읽었다. 그중 가장 흥미진진하게 읽었던 책 중 하나다!! 추천합니다




#인사이트마케팅, #강정아, #라온북,

#인사이트, #인스타그램, #SNS사용자,

#오픈AI, #슈퍼에이지, #롯데그룹사여성P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