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 - 개정판
박상미 지음 / 특별한서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상미 (지음)/ 특별한서재(펴냄)









심리상담가이자 문화심리학자인 박상미 선생님. 국내 유수 기관의 상담 작업, 심리 치료 방송 진행, 각종 TV 프로그램 출연 등 상담 심리의 임상에 오래 몸담으신 경험자이다. 심리치료ㅡ 셀프 치료에 관한 책들이 최근 많이 보이는 것을 보면 그만큼 우리 사회 구성원이 다양하게 저마다의 문제를 안고 살아간다는 반증이 아닐까?! 안타깝게도 우리나라는 자살 공화국이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 50대 남성 자살률 1위, 20대 여성 자살이 그 뒤를 이어가고 있다. 아! 그 아름다운 나이에 왜..... 왜 그런 선택을 했냐고 묻기 전에 왜 그런 상황에 놓인 것인지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원인 없는 결과는 없다는 생각이다.





내 마음의 근육량은 얼마나 될까?

지나가는 바람에도 상처를 받은 적이 있었던 사람들. 책은 필사 노트와 함께 왔다. 쓰면서 자신의 감정을 풀어내는 경험 다들 해보셨을 듯. 나도 쓰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 종이에 사각사각 쓰다 보면 응어리진 마음도 함께 풀리는 듯하다. 이렇게 필터를 하는 것도 좋고, 자판에 톡톡톡 톡 치는 이 소리도 좋다. 무엇이든 사람은 자신만의 치유법을 갖고 있는 것 같다^^




가장 힘든 것은 역시 인간관계!!! 사람이 가장 어렵다는 말을 하는 분들이 많고 나 역시 그렇게 느낀다. 잘해주다가도 조금만 흐트러지면 돌아서는 사람들을 종종 보곤 한다. 책은 인간관계뿐 아니라,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다루는 방법, 각자 언어의 해석, 소통의 방법, 내면아이를 돌아봄으로써 희로애락을 나누고 나아가 스스로를 치유하는 방법까지 각 챕터로 서술한다. 나를 알아야 남을 알 수 있다는 생각에 공감한다. 챕터마다 글쓰기 노트 부분이 있다. 나는 책을 워낙 깨끗하게 보는 편이라 줄을 긋지 못하는데 가능하시다면 책에 직접 써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너 없이도 온전한 나 자신을 찾는 법!!! 내가 나의 우주다!




#마음근육튼튼한내가되는법, #박상미, #특별한서재,

#세바시, #박상미라디오, #신간평가단, #심리상담,

#셀프치료, #감정수업, #인간관계방법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