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픽처
더글라스 케네디 지음, 조동섭 옮김 / 밝은세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글러스 케네디 장편소설/ 밝은세상(펴냄)










소설이 하나의 영화 같은!! 그래서인지 실제로 2013년에 영화화되었고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예전 표지는 좀 더 책 내용을 은유한 것 같다. 슈트를 입은 남자가 사진을 얼굴에 대고 서 있는 표지, 주인공인 변호사 벤이 이웃집 남자 사진작가 게리의 얼굴을 대고 있다. 최근 개정판 표지는 정말 감각적! 사진으로 찍어보면 어떻게 찍어도 다 잘 나오는^^ 책 사진에 진심인 나는 이런 표지를 넘 좋아한다^^







2010년에 출간된 책, 추리소설의 형식을 띄고 있지만 우리 삶을 철학적으로 비춰준다. 과연 행복이란 무엇인가라는 다소 뻔한 주제를 아내와의 불화, 이어지는 불륜, 이루지 못한 자신의 소망, 자녀들에 대한 기대감을 총체적으로 다룬다. 그래서 보는 관점에 따라 다양한 리뷰가 나올 수 있는 책이다. 부부생활에 대해 초점을 두고 읽는 독자, 이루지 못한 자신의 꿈에 초점을 두고 읽는 독자, 변호사 법관이라는 직업에 초점을 맞춘 독자....








이 소설은 한두 줄만 써도 전체 스포가 되어 버린다.

잘나가는 월가의 변호사, 안정적인 수입과 명예, 사진가의 꿈, 사랑스러운 두 아들과 아름다운 아내

겉으로 보면 행복해야 할 삶이 한순간 물거품이 되어 버린다.

그 장면을 보게 된 이후로!!!




왜 제목이 빅 피처일까? 그가 바라는 대로의 삶을 살 수 있을까?

수많은 소설을 리뷰하면서 매번 다른 방식으로 읽기를 시도!! 하는 편!!!!

이번에는 등장인물들의 감정에 몰입해서 읽었는데 나는 벤의 감정선이 좀 극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게리와의 만남에서 파르르 떨며 질투하는 모습, 벤이 여성이었다면 더 이해가 될 법한? 여성의 감정이 더 섬세하다는 나의 편견 때문일지도^^ 내가 느끼기에 벤의 사랑은 자신의 것을 소유하려는 약간의 집착? 같아 보이기도 했다. 작가가 워낙 세밀하게 감정선을 묘사해서 그런 걸까? 내가 이 사람의 아내였다면 좀 숨 막혔을 것 같기도 ^^




소설 전개가 개연성 있고, 범죄를 은폐하기 위해 여러 시나리오를 돌려보는 벤의 모습이 극적 재미를 주는 소설.

본격 스토리가 시작되기 전 벤의 어린 시절도 흥미로웠다.

벤을 자신의 분신처럼 대리만족하고 법관이 되기를 바라는 아버지가 너무 숨 막혔다. 사진가의 꿈이 좌절된 어린 벤의 모습이 왜 그리 안타깝던지....

살인자임에도 벤이 무사? 히 들키지 않고 잘 살기를 바라는 마음은 또 무엇인가?!!




만약 나라면? 바로 그날 자수했을 것 같다는 생각도 했다. 결론은 전지적 관점에서 주인공와 등장인물을 입체적으로 내려다보게 되는 소설이다. 그래서 영화화된 것 아닐까? 더글라스 케네디가 가진 가장 큰 장점!!!

꿈은 이루어져야 한다. 사람은 자신이 하고 싶은 걸 하고 살아야 한다...







#빅피처, #더글라스케네디, #밝은세상,

#스릴러소설, #책추천, #소설추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