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 - 당신을 위한 무자본 창업 노트
박소정.박서인 지음 / RISE(떠오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소정 박서인 (지음)/ 떠오름코퍼레이션(펴냄)








모자본 창업 노트라는 말에 솔깃하지 않은 분이 있을까? 최근에 sns 글쓰기, 수익화를 창출하는 강의를 우연히 듣게 되었다. 인플루언서 분의 무료 강의였는데, SNS 수익화에 접목하든 안 하든 한 번쯤 들어보는 게 유익하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책을 펼치며 가장 먼저 해 본 것은 두 분의 계정을 찾아본 것!! 인스타그램 사용자이다 보니 나도 성장성 높은 계정을 구별하는 눈 정도는 생긴 것 같다 ㅋ 두 분 작가 중 한 분은 이번에 계정을 새로 만들었고 한 분은 3K 딱 지금의 나랑 비슷한데 댓글이나 좋아요 수가 많지 않은 반면 프로필이 매우 잘 정리되어 있었다. 두 분 다 인스타그램 활성화보다는 블로그 쪽이 메인으로 사업하시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저자의 블로그에 간김에 내게 도움이 되는 글이 있나 찾아보니, 책 읽기 방법에 대한 글이 있었다. 백 권 읽어봐야 방법이 틀리면 소용이 없다는 내용, 공감된다. 나는 지적 욕구가 무척 강한 편이라 이런 류의 책을 통해 내가 필요한 정보만 쏙 빼내는 독서, 소설은 문장과 감동 위주로 보는 편, 나머지는 학생들 진로 지도에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 다양한 분야 책을 읽는다. 두 저자의 책에서 나는 무엇을 포인트로 내게 도움이 되는 책 읽기를 할 것인가 생각하며 읽었다.






나도 프로필을 한번 정리해야 하는데 아직 너저분한 상태로 놔둔 상태. 물론 블로그도 마찬가지다. 두 분 중 한 분의 정리된 방식이 마음에 들어 언제 시간을 내서 따라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면서 방구석 강사, 주므로 수업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 지식창업과 비즈니스 콘텐츠는 필수 시대다. 물론 저자들의 삶이 꽃길만 걸은 것은 아니었다. 돈 4억을 날려본 경험이 있다는 말에 오히려 저자가 더 가깝게 느껴졌다. 기회를 발판 삼아 다시 달리고 노력한 흔적이 많이 보인다. 그런 삶을 응원하고 싶다.




내가 책을 통해 가장 놀란 점은 (아! 내가 너무 몰랐나? ) 오픈 채팅방을 통해 수익화를 낸다는 부분이었다 헐~~ 나는 그 정 오픈 채팅방 독서인으로 참여해서 남들 독서하는 거 구경한 했는데 그것도 시간이 아까워서 거의 하지 않는 편, 나는 우물 안 개구리인가?







블로그 노출 잘 되는 방법, 상위 노출 방법, 돈이 되는 전자책 쓰기 등 다양한 정보들이 많았다. 근데 두 분 저자 중 어느 분이 쓴 챕터인지 구별이 되면 좋았을 텐데 싶은 생각이 들었다.

보통 이런 책들이 약간 소스만 제공할 뿐, 알찬 정보는 가르쳐? 주지 않는 반면 이 책의 저자들은 알찬 정보를 비교적 많이 실어놓아서, 조용한 시간에 펼쳐서 다시 따라 해보는 연습을 해야겠다. 좋은건 나만 알고 싶지만 서평으로써 공유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