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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브랜딩을 호텔에서 배웠다 - 사비 털어 호텔 150군데 다니고 찾아낸 돈 버는 마케팅 인사이트 23
정재형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정재형 (지음)/ 21세기북스(펴냄)
사비 털어서 호텔에 150군데 다닌 저자. 호텔의 매력에 빠진 것은 파리에서의 경험이었다. 그러고 보면 한국의 호텔들은 뭔가 비슷한 거기서 거기 느낌이 드는 건 나만 그런가. 인스타그램 호텔 분야 인플루언서라는 저자, 패션 광고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 경험을 쌓은 후 퇴사. 호텔 분야 기획자로 활동하며 자신만의 호텔을 세우겠다는 포부도 대단한 분이다. 호텔이라는 소재도 매력이지만, 나는 먼저 21세기 북스 책이라 더 신뢰감이 생겼던 것은 사실이다 ㅎ
호텔 메이킹 머니 비결!! 우리는 왜 호텔에 열광하는지, 호텔이 우리를 유혹하는 점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호텔이 가장 사수하고자 목숨거는 것은 바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_ 호텔의 가치!!!! 5성급 호텔을 떠올려보라!!! 금방 느낌이 온다. 첫인상의 법칙은 호텔 마케팅에도 적용된다. 첫인상만 보고 어떻게 아느냐고 묻는 분도 있겠지만, 내 사람이라는 느낌 역시 비슷하다.
저자가 만들었던 Making Money Ideas
나는 무엇을 하는 사람이며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내가 운영하는 브랜드는 무엇을 하는 브랜드이며, 어떤 브랜드로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싶은가
나는 왜 그런 사람 혹은 그런 브랜드가 되고 싶은가? 나는 누구이며 나의 브랜드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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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에게 상대방을 확실하게 유혹할 수 있는 무기가 있다면 어떤 것인가?
저자는 누구나 따라 할 수 없는 독보적인 존재가 되는 법, 대체할 수 없는 경험에는 가성비를 따지지 않는 심리를 말했다. 모두에게 사랑받지 않을 용기라고!!! 아들러의 책 제목이기도 한 문장은 내가 늘 속으로 나 자신에게 되뇌는 말이다. 호텔 리뷰만 무려 300개를 쓴 인플루언서, 분야의 독보적인 존재. 그의 계정에 가보니 그냥 좋아요가 아닌, 진정성 담은 리뷰, 후기가 돋보였다. 인플루어서는 역시 아무나가 아니었어 ^^ 저자가 소개한 호텔 중 몇 군데는 올해에 꼭 다녀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