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콘텐츠가 전부다
노가영 외 지음 / 미래의창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가영 외 지음/ 미래의창(펴냄)







미래 전략서, 미래 전망서 잘 만드는 출판사 #미래의창





2024가 아니라 앞으로는 콘텐츠의 시대가 아닐까 싶다. 콘텐츠 대세 시대를 넘어 누구나 손쉽게 제작하고 활용하는 시대. 그만큼 책임감도 무겁고, 사랑받는 콘텐츠가 되는 것 또한 어려운 일일 것이다. 분야 관계자는 아니지만, 책 스타 그램을 하면서도 많이 느낀다.




예전이 줄글로 길고 길게 쓴 서평이 인기 있었다면 요즘은 카드 뉴스 아니, 카드 뉴스의 시대도 한물 간 것 같다. 이젠 더 짧은 영상, 인간의 집중 시간은 13초라고 들었는데 요즘은 더 짧게 8초라고 한다. 오죽하면 《8초 인류 라는 책까지 나왔을까? ^^





콘텐츠 미디어 전문가들, 산업, 마케팅, 유튜브, 틱톡, 투자 리서치 등 분야 전문가 4인이 쓴 책!! 최근 방송사에 오래 몸담은 유명 PD가 유튜브를 배우겠다며 초보의 자세로 전문 유튜버에게 배움을 청한 미담이 회자되고 있다. 과연 유튜브는 웹 3 시대에서 어떻게 진화할까? 유튜브 다음 세대는 무엇이 올까? 생각하면 기대감과 오스스 소름 듣는 불안감이 함께 밀려온다. 방송의 세계에서는 OTT 드라마 시대 과연 K 콘텐츠는 어떻게 살아남고 세계를 선도할 것인가의 문제들.






콘텐츠 트렌드 시대에 우리는 이 책을 통해 15가지 키워드를 만날 수 있다. 책 맨 첫 페이지에 소개되는 키워드가 먼저 눈에 쏙 들어온다.






뽀로로에서 아기 상어까지 글로벌을 사로잡은 K 키즈 산업도 눈에 띈다. 과연 Z세대는 어떤 플랫폼에 열광하는가? 리얼리티를 추구하는 한국의 문화 현상들. 점점 더 빨라지고 더 짧아지는 영상의 시대에 저자가 말하는 첫 3추만에 사로잡아라는 문장은 낯설지 않았다. 한국 영상 콘텐츠 산업의 그 미래에서 눈에 띄는 것은 역시 K다! 건강한 기획력에서 진정 사랑받는 K_문화가 나온다는 생각이다. 책을 읽고 느낀 점을 쓰고 덥기 전에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내내 생각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