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패턴 - 성공을 무한 반복하는 5단계 법칙
이유진 지음 / 유노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생각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었다. 실행한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도 아니다.
흑자는 시행착오를 겪다 보면 자연스럽게 성장한다고 하는데 저자는 그 말에 반대한다.
시행착오가 쌓이면 그저 많은 착오만 남을 뿐이다.
그렇게 실패만 반복하면 결국 나는 안되는 인간'이라는 결론에 다다르기 쉽다. 그러나 실행이 없다면 성공은 감히 꿈조차 꿀 수 없다.
성공에 대한 정의는 각자 다르겠지만 ~
성공이란 나만의 일을 하며 어딘가에 소속되지 않고 자유롭게 사는 삶'이었다. 그러나 실행력이 없다면
우리가 바라는 삶의 근처에도 가지 못할 게 분명했다.
왜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내일을 기대하는가?
자동화된 생각, 감정, 말, 행동, 인생…
삶을 강력하게 지배하는 패턴을 바꾸는 비밀을 알려준다.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변화하기 위해 결심을 다져도 우리의 인생은 계획처럼 술술 풀리지 않곤 한다. 우리의 다짐은 왜 이렇게도 쉽게 무너지는 걸까? 성공하는 사람들은 계속 성공하는 것 같은데, 실패하는 사람은
왜 성공에 닿지 못한 채 실패를 반복하는 것일까?
문제의 답은 우리 삶을 지배하는 ‘패턴’에 있다
우리에게는 각자 살아오며 새겨진 패턴이 있다. 나에게 새겨진 패턴이란 내가 선택했던 생각, 감정, 말, 행동을 의미한다. 이 패턴은 내 삶의 전반을 모두 아우른다. 그리고 이 패턴이 성공을 반복하게도, 실패를 반복하게도 한다. 한 번 형성된 패턴은 계속 강화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내 인생에 유리하게 작용하는 패턴을 다시 새겨 넣어야 한다. 즉 성공자의 패턴을 체화하면 우리도 성공할 수 있다. 패턴을 바꾼다는 건 지금까지의 내 삶을 송두리째 바꾸는 것이다.
‘생동력연구소’ 소장이자 미국 공인 최면 전문가인 저자는 힘들고 초라했던 과거를 보냈다. 그러나 인생을 지배하는 패턴의 비밀을 발견한 후, 인생이 180도 바뀌었다. 이후 과거의 자신처럼 실패 패턴에 갇힌 사람들을 돕기 위해 희망을 전파하고 있다.
이 책은 패턴의 비밀과 함께 성공을 무한 반복하는
패턴의 법칙을 5단계로 정리한다. 준비 단계에서는 패턴을 발견한다,
1.단계에서는 나를 정확하게 인지하는 법,
2.단계에서는 사고방식을 전환하는 법,
3.단계에서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법, 4.단계에서는 실패를 기회로 삼는 법,
5.단계에서는 성공을 지속하는 법을 말한다. 심리학, 뇌과학, 인지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자세한 최신 연구 결과와 사례를 통해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근거를 포함해, 일상생활에서 곧바로 써먹을 수 있는 실천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아무리 결심하고 계획하고 다짐을 해 봐도 따라
주지않는 실행력이다. 그냥 하기만 하면 된다는데 항상 도돌이표처럼 작심삼일을 반복했다. 안 되겠다. 생각은 충분히 했으니 대체 어떻게 하면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지 그방법을 찾아보자.
저자의 첫 시작은 그랬다. 무기력, 미루기, 게으른 같은 지긋지긋한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다. 그저 너무 답답한 마음에 스스로 실행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했다.
이대로만 살아가면 답이 너무나도 뻔한 비디오같은 삶이다.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었다.
기본적으로 실행이 잘 안되는 사람이다 보니 책도 강의도 보기 어렵다. 저자가 수많은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논문을 읽으며 쓴 돈만 1억원은 족히 된다. 그렇게 깨닫게 된 것이 바로 성공한 사람들은 생각을 행동으로 옮긴다는 단순하고도 확실한 사실이었다. 그리고 그들은 생각을 행동으로 실행하는 힘이 강하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힘에'생동력'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렇게 저자의 여정은 시작되었다.
생동력을 장착한 후로 생각만 했던 각종 자격중을 취득할 수 있었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었다. 월급 180만 원도 황송하던 저자가 월 1,000만원은 기본으로 벌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 좁디 좁은 고시원에서 강남으로 이사해 이제는 본인의 사무실도 생겼다. 삶이 180도 바뀌었다. 이는 모두 생동력 덕분이다.
'나는 안되는 인간인 건가?',
'이번 생은 망한 건가?'라는 생각이 계속 맴돌았다.
누가 뭐라 한 것도 아닌데 나 스스로 너는 안돼'라고 답을 내리곤 했다 . 욕구와 욕망은 있지만 결과는 언제나 비슷했다. 생각은 하지만 몸은 항상 침대에 붙어 있었다. 그렇게 살다가는 남은 나의 삶이 어떻게 펼쳐질지 자명했다. 스스로도 이런 삶이 성공하고 잘된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했다.
생각처럼 따라 주지 않는 행동이 괴로울 뿐이었다.
항상 결심만 하는 인생은 지옥과 같은 인생이다.
그런 인생은 사랑할 수도, 존중할 수도, 믿을 수도 없다.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히 다뤄야 할 스스로를 신뢰하지 못한다는 것은 엄청난 리스크다. 진심으로 믿는다 해도 원하는 삶을 살까 말까 한 세상이다.
생각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었다. 실행한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도 아니다.
흑자는 시행착오를 겪다 보면 자연스럽게 성장한다고 하는데 나는 그 말에 반대한다.
시행착오가 쌓이면 그저 많은 착오만 남을 뿐이다.
그렇게 실패만 반복하면 결국 나는 안되는 인간'이라는 결론에 다다르기 쉽다. 그러나 실행이 없다면 성공은 감히 꿈조차 꿀 수 없다. 성공에 대한 정의는 각자 다르겠지만 나에게 성공이란 나만의 일을 하며 어딘가에 소속되지 않고 자유롭게 사는 삶'이었다. 그러나 실행력이 없다
면 우리는 바라는 삶의 근처에도 가지 못할 게 분명했다.
성공은 지속하는 단계다. 성공을 이뤄냈다면 변화된 행동을 지속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반복된 행동이 습관이 되고 그 습관이 성공 패턴으로 자리 잡도록 작은 변화를 꾸준히 이어가야 한다. 하루하루 쌓아 올린 변화가 결국 큰 변화를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