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나다웠던 인생의 한 페이지 - 나는 내 인생을 살고 있는가?
류쉬안 외 지음, 하진이 옮김 / 굿북마인드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80년 가까운 시간을 단 몇십 초로 압축했을 때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무엇일까? 자신이 가장 행복하고 눈부셨던 어느 순간이거나 가장 후회로 남는 순간들일 것이다.

호스피스 병동에서 죽음을 앞둔 환자들을 돌보며 그들에게 들었던 ‘죽을 때 가장 후회하는 5가지’는 “다른 사람이 아닌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았더라면, 내가 그렇게 열심히 일하지 않았더라면, 내 감정을 표현할 용기가 있었더라면, 친구들과 계속 연락하고 지냈더라면, 나 자신에게 더 많은 행복을 허락했더라면”이다. 이 5가지 후회 중에서 3가지가 바로 ‘나다움’에 관한 것이다.

이것만 보더라도 사람들이 얼마나 ‘내가 원하는, 나다운’ 삶을 살아가지 못하는지 알 수 있다. 그리고 내가 느낀 그대로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삶의 기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고, 무엇보다 내가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알게 된다.

어린 시절 이 이야기는 두려움과 어둠을 상징하는 듯했다
무수히 많은 선택이 내 앞에 놓여 있지만, 한 치 앞도 내다
볼 수 없는 미래를 위해 도대체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내 마음의 소리를 어떻게 따라야 할까?

'자아실현'은 인생의 중요한 의제이다.
하지만 마음을 가다듬고 자신의 내면 깊은 곳까지 탐색하며 자기만의 진리를 찾는 사람은 매우 드물다.

우리는 '외부'에서 그 진리를 찾는 데 너무 익숙해져 있다. 눈을 뜨는 순간부터 밤에 잠자리에 들기까지 온통 외부 환경에 대한 반응의 연속이다.

반복되는 일상속에서 끊임없이 외부에서 오는 작용에 반응한다. 하지만 그렇게 인생에서 마주치는 수많은 사람, 일, 사물들은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것들이다.

우리는 수많은 기대를 품고 주변 사물을 주도하고 간섭하
며 자신의 수요와 욕구를 충족하려고 한다. 그러다 자신의 기대에 부합되지 않는 결과가 나오면 실망하고 방항하고 심지어 분노하고 원망한다.

인생의 모든 것을 장악하려 들면서 명예와 이익을 좇는 데 급급한 삶과,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도,이루지 못할 일이 없다'는 뜻의 삶중에 어느 쪽이 균형 있는 삶일가?

우리가 삶에 기대를 품는다면 상실감을
감당할 수밖에 없는 것일까?

이 책은 그 에너지의 결정체이다. 5명의 공동 저자들의 이
타적인 신념과 에너지는 무수히 많은 영혼의 추천과 도움으로 당신의 손에 전달되었다. 우리는 책 속의 모든 글과 앞으로 제작될 동영상을 통해 오랫동안 잠자고 있던 당신의 내재적 역량'을 일깨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

연습하고 반복적으로 주입하면, 생각들이 점차 '신념이 되어 자신이 믿는 일을 끝까지 견지할 수 있다는 뜻이다. 장전정과 왕권카이는 "끝까지 건지해야 누적되고, 그 누적이 성공이된다"라는 공통된 신념을 가지고 있다.

이 책에서 논하는 중점은 '그들의 내면의 목소리는 어디서 왔는가?'이다. 그들의 신념은 어떻게 만들어졌으며, 행동의 배후에서 지탱해주는 원동력은 무엇일까? 우리가 무엇인가를 '간절히' 하고 싶을 때 실제로 우리가 원하는 것은 '그것을 얻었을 때의 느낌'이다.
가령 내가 날씬해지고 싶은 이유는 날씬해진 이후의 가벼운 '느낌'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느낌, 남들로부터 날씬하다고 칭찬받을 때의 유쾌한 느낌을 누리기 위해서다.

우리의 진정한 원동력은 그 일이 가져오는 성취감, 유쾌함,안전감 그리고 인정받고 사랑받는 느낌이다.
그 '느낌'이야말로 우리가 무언가를 간절히 원하도록 한다.

우리의 원동력을 충분히 이해하고 파악하고 그 원동력과 '삶의 목적'을 하나로 연결하면 그 역량은 엄청나게 강해진다. 이것이 최고의 자아실현을 이루기 위한 관건이다. 우리가 인생의 목적과 원동력을 명확하게 깨달으면'생각을 통해 관점을 전환'할 수 있다.
즉, 새로운 사고방식을 주입하여 몸과 영혼이 함께 삶의 목적을 이끌 수 있다. 이는 매우 중요하다.

어린 시절 이 이야기는 두려읍과 어둠을 상징하는 듯했다
무수히 많은 선택이 내 앞에 놓여 있지만, 한 치 앞도 내다
볼 수 없는 미래를 위해 도대체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내 마음의 소리를 어떻게 따라야 할까?

인생의 여러 난관을 해쳐나가고 최고의 자아실현을 이끌기 때문이다 .5명의 공동 저자들의 이야기를 자신의 삶과 접목해 인생의 목적에 대한 자신과의 대화를 다시금 활발하게 이어나갈 수있다.

'자신과의 대화를 잘하면 인생을 통제할 수 있다.
내면의 언어는 컴퓨터의 소프트웨어와 같다.

생활환경과 경험을 통해 무의식적으로 우리의 대뇌와 잠재의식에 주입된다.다행히 우리는 '의식적'으로 내면의 언어 일부를 제거하거나 재주입 혹은 조정할 수 있다. 우리는 유익한 새로운 관점을 선택하고 주입하여 새로운 사상으로 자신을 진화시킬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인생을 단순화할 수 있을까?
1. 오늘 하루 종일 왜 바빴는지,
과연 그 일들이 중요한 것이었는지 자신에게 물어보라
2. 불필요한 일은 배제하라.
3. 가치 있는 목표에 당신의 모든 주의력을 집중하라.

수많은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사실상 그들이
유일한 조건을 타고났거나 혹은 삶이 순풍에 돗 단 듯 순조로웠기 때문이 아니다. 그들은 난관에 부뒷혔을 때 긍정적인 자기와의 대화가 가장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새로운 관점으로 인생을 좀 더 깊이 깨달아서
자신의 인생버전을 실현하길 바란다 .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ლ(╹◡╹ლ)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