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왜 당신의 행복을 남에게서 찾는가
이근오 지음 / 든해 / 2024년 10월
평점 :
누군가 나를 질투해 무시하고 괴롭힌다면
"역시 내가 잘난 탓인가?"라고 생각하고,
더 성공해서 비웃어 주자
그게 최선이자, 최고의 복수다.
많은 사람을 만나면서 상처도 입어 보고, 시련도 겪으면서 단단하게 다져진 건강한 마음이 형성되어야 가능한 일이니까요. 흉내 내는 사람은 말과 행동에서 어색한
티가 날 거예요. 한 번에 정이 가고 편한 사람에게는 마음을 편히 내어줘도 됩니다. 유독 정을 주고 싶어지는 사람이라면 괜찮습니다
Today's Quote
다름에서 끌리는 사람보다
편해서 끌리는 사람을 만나세요
편해서 끌린다는 건
상대방이 당신을 배려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세요. 과거의 실수나 후회에 집착하지 말고, 현재와 미래에 집중하세요. 행복은 객관적인 상황이 아닌, 주관적인 경험과 감정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하는 것이 더 나은 행복을 만들 수있습니다.
타인에게 선의를 베풀되 그것이 권리가 되게 하지 말고, 의지를 하되 그것이 약점이 되지 않도록 하세요. 무엇이든 지나치면 좋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의 중심을 잡고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스로가 위로받고 치유 받기 위해 쓴 글에, 참 감사하게도 많은 분이 좋아한다. 극단적인 선택을 고민하던 찰나, 글을 보고 다시금 마음을 다잡았다는 분도 계셨고,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을 하고 힘들어할 때, 작가의 글을 보고 친한 친구들에게도 받지 못한 깊은 위로를 받았습니다~
작가의 글들은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많은 사람에게 힘이 되었다. 극단적인 선택을 고민하던 사람에게는 삶을 다시 돌아보게 했고, 사랑과 이별로 고통받던 이들에게는 친구조차 주지 못한 깊은 위로를 전했다. 이 책은 화려한 문체나 멋진 스펙이 아닌, 작가의 솔직한 감정과 생각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순하고 진솔한 문장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힘이다. 작가는 특정 독자를 염두에 두고 글을 쓴 것이 아니라, 오로지 자신의 내면을 치유하기 위해 쓴 글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글들은 결국 더 넓은 세상 속 많은 사람에게 위로가 되었습니다.
책은 독자들에게 '이 책이 당신의 인생을 바꿀 것이다'라는 거창한 약속을 하지 않는다. 대신, 지치고 힘든 일상 속에서 잠시 앉아 쉴 수 있는 그늘과 같은 역할을 하겠다고 겸손하게 이야기한다.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올바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관계의 막막함 속에서도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돕는 마음의 페이스메이커 역할을 꿈꾸는 이 책은, 위로가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따스한 안식처가 되어 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나를 어떻게 대하느냐에 있습니다. 타인의 말과 행동이 때론 내게 상처를 줄 수도 있겠지만, 그럴 때일수록 나 자신을 더 믿고 지켜야 합니다.
내 선택이 타인의 반응에 휘둘리지 않는다면.
그 자체로도 충분히 단단해질 수 있습니다.
행복을 나눴더니 질투가 오고,
슬픔을 나눴더니 약점이 되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즉, 내가 어떤 사람이든, 어떤 말을 하든 떠날 사람은 떠나고 남을 사람은 남는다는 것입니다.
인생이 풀릴수록 친구가 줄어드는 것은 당신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어중간했던 관계들이 정리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사람들은 허전합을 느끼고
그 시기를 견디지 못합니다.
좋은책 보고 단단해지는법을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