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난청 완치설명서 - 평생 쓸 귀를 위한 통합의학 치료가이드
민예은 지음 / 피톤치드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로 찾아온 병, 이명난청
특별한 잘못이 있어서 생긴게 아닙니다
열심히 살다 보니 몸이 힘들어 생긴 병입니다

저자 민예은 원장은 현대 의학으로 치료가 어려운 난치성 이명난청 분야에 긴 시간과 집중된 에너지를 쏟아왔다. 그 결과 귀의 기능을 되살릴 수 있는 치료 시스템을 얻을 수 있었다. 이비안한의원은 국내 한의원 중 이명난청 분야에서 가장 많은 논문을 집필한 곳이기도 하다.

이명난청 질환은 쉽게 치료되지는 않지만, 결코 불치가 아니다. 올바르게 치료하면 충분히 개선되고 치료된다. 이명난청을 진료하면서 가장 안타까운 점은 치료를 쉽게 포기하는 환자가 많다는 것이다.

의사들이 먼저 포기를 권하기도 한다. 특히 전공의 중에서도 이명난청의 호전과 완치를 경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명난청 치료는 불치'라는 한계를 만들어 놓으니 환자들이 더욱 쉽게 포기하는것이다.

환자를 만나면 하고 싶은 말도 알려줄 내용도 많은데, 진료실에서는 늘 시간이 부족하다. 저자는 이명난청으로 고생하는 이들을 향한 간절한 마음을 이 책에 담았다.

이명난청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나누며, 치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끝이 보이지 않는 터널과 같은 고통의 시
간 속에서도 치료할 수 있다는 소망을 놓지 않길 바란다. 이 책을 통해 이명난청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이제야 비로소 안정을 찾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오늘의 행복'이된다. ლ(◕ᗜ◕ლ)

ㅡ 이명의 발생과 진행단계ㅡ
진료실을 찾아온 환자에게 "이명이 얼마나 되셨나요?" 물어보면 (한달,1년,10년, 40년'등 다양하게 대답한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이명의 시작을 본인이 느끼는 시점부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명은 환자가 느끼기 전, 유모세포가 손상되면서 시작된다. 유모세포의 손상은 어느 특정 환경이나 유발요인으로 촉발되기에, 급성 이명일지라도 병은 이전에 시작된 것이다.

이명 치료를 위한3가지 약속
환자에게 치료과정을 자세히 설명하고, 치료 계획을 환자의 상행에 맞춰 세워도 환자로서는 선뜻 치료를 결정하기 어립다. 그렇지만 완치를 위한 길을 같이 걷기로 했다면 다음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

첫째, 이명 소리를 듣지 말자.
이명 소리에 집중하면 할수목 신경반응이 강화된다 .

둘째, 이명을 공부하려고 하지 말자.
환자 스스로 본인의 이명을 분석하는 것은 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셋째.귀보다 몸 전체 건강 회복에 집중하자.
'이명은 라이벌과 같다.:라는 비유가 있다. 자신이 라이벌보다 월등하면 별로 신경이 쓰이지 않지만, 실력이 서로 비등비등하거나, 자신이 뒤처진다면 엄청나게 신경이 쓰일 것이다.

이석이 떨어지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다.
첫째, 교통사고처럼 강한 충격을 받아서 떨어져 나오는 경우다.
둘째,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돌발성 난첩과 감은 내이 질환으로 오는 정우다.
셋째. 노화로 이석이 붙완전하게 형성되어 골다공증처럼 이석의 결합력이 약해져 떨어지는 경우다.
나이가 들면서 귀로 가는 영양 공급, 혈액순환이 부족하게 되어 불량한 이석이 계속 만들어지고, 불량한 이석은 제대로 붙어 있지 못하여 자꾸 떨어지는 것이다.

망가진 숨겨진 이유
01 잠이 부족하면 이명난청은 멈추지 않는다
난청은 진단만큼이나 치료가 중요하다. 난청의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효과적인 치료가 더해져야만 난청을 치료할 수 있다.

특히 청력을 떨어지게 만든 악화 요소를 제거하고 기능을 강화하는 통합적인 관점의 치료라야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난첨은 호전이 퇴기까지 시간이 오래 절리므로 인내심을 갔고 꾸준히 치료해야한다.

100세 시대에 건강한 귀는 행복한 삶의 중요한 조건이다. 따라서 이명난청 치료는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이명난청 치료가 쉬운 길은 아니지만, 지름길이 있다. 본원이 치료호전율을 꾸준히 높여가며 좋은 치료 결과를 내는 이유는 이명난청의 원인을 귀 하나로만 보지 않기 때문이다. 이명난청은 전신질환이다. 그렇기에 통합적인 관점의 다면적 치료가 필요하다.

정확한 진단이 완치로 가는 첫걸음
이명난청 환자에게 희망이 되는 책!

이명난청 질환은 쉽게 치료되지는 않지만, 결코 불치가 아니다. 올바르게 치료하면 충분히 개선되고 치료된다. 이명난청을 진료하면서 가장 안타까운 점은 치료를 쉽게 포기하는 환자가 많다는 것이다. 의사들이 먼저 포기를 권하기도 한다. 이명난청 치료는 붙치'라는 한계를 만들어 놓으니 환자들이 더욱 쉽게 포기하는 것이다.이책을 통해서 희망을 갖고 치료를 할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100세시대 건강하게 귀건강에 기울이자 .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