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 원 마케팅 - 마케팅 비용 극적으로 줄이는
김기현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10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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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만원으로 마케팅 할 수 있다고 ?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효율을 내는 십만원 마케팅을 알아보기 위해 이 책을 읽어 보게 됐습니다.

월 광고비 10만원으로 광고나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다고 하면 어떤가요 ?
궁금해서 바로 읽게 됐습니다 !
책에서는 10만원으로 광고 마케팅 하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

월 광고비 10만원 !
쉽게 말해서 소액으로 광고하기 적은 금액으로 마케팅 효과를 보는 방법입니다 .

여러분이 1인 기업을 시작했다고 가정해 볼까요?
직원 없이 일해야하는. 사장님의 하루하루는 도전의 연속입니다. 먼저 고객이 구매해 줄 고객을 찾아가
미팅을 통해 계약도 체결해야 합니다.

내 사업을 도와줄 거래처를 찾아다니며 협력 관계를 구축해야 하고 일을 도와줄 직원을 뽑기위해 직접 구직 광고를 올리고, 면접을 봐서 같이 일하고 싶은 직원도
채용하게 됩니다.

세무기장과 납세를 도와줄 세무사를 알아보고, 세무사와 함께 세금을 내는 것도 하나의 도전입니다.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해야 하고요. 이 상품을 구매해 줄 고객을 찾아가 미팅을 통해 계약도 체결해야 합니다.

사장님들이 꼭 풀어야 할 과제를 광고대행 혹은 외주, 직원 고용을 해서 외면하고 있었다면 이런 외면 때문에 광고비만 늘어가고, 매출은 늘어나지 않았다면'소액으로 마케팅하기라는 목표에 도전해보려고 이 책을 읽었습니다

책에서는 지금까지 ~
사회생활을 하면서 마케팅과는
담을 쌓고 살아오셨어도 상관없다고 ~
마케팅은 차근차근 배워서 시작할 수 있고,
단돈 10만 원으로도 할수 있다고 합니다

세상은 도전하는 사람만이 방법은 찾기 마련입니다. 당연히 처음에는 서투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전하면 반드시 결과를 얻을 수 있는것이 마케팅입니다.
매일 도전하는 다른 과제들과 똑같습니다.

상품 생산, 영업, 인사 노무, 세무 회계.. 이 모든 것들도 처음에는 잘 몰라서 주변에 물어보고 검색해서 정보를 찾아보며, 실무를 해보면서 몇 번의 시행착오를 거친 끝에 지금은 잘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사업하면서 마케팅은 피해 갈 수 없는 과제입니다. 돈이 많아야 한다거나 전문성이 필요하다는 선입견 때문에 직접 도전하지 않아서 입니다 .
ㅡ이 방법을 통해 쉽게 직접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ㅡ10만원 마케팅실체ㅡ
광고를 클릭하면 넘어가는 랜딩페이지는 노션(www.notion.so)을 통해 제작했습니다. 랜딩페이지 역시 계속 카피를 수정해서 상담 신청
하는 사람의 수를 늘리려고 애썼습니다.

그 결과, 지금처럼 헤드라인 타이틀은 '월 매출 1,000만 원 이하 전문직을 찾습니다'로 정착했고요 '3분만 시간을 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문장으로 시작해서 전문직들의
평소 행동과 우리의 테스트 내용을 글로 풀어서 공감을 얻었습니다

본문도 여러 내용 을 테스트했는데 결론적으로 글을 읽었을 때 전문직분들이 '엇! 이거 내 이야기인가? 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글이 가장 자료신청률이 높았습니다.

책의 목차는 총 3개의 파트로 구성했습니다.
ㅡ파트 1에서는 10만 원 마케팅이 무엇인지?
개념부터 설명합니다. '소액으로 마케팅하기에 과감
하게 도전할 수 있도록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ㅡ파트 2에서는 10만 원 마케팅을 실전에 적용하기 위해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실무에 쓰이는 프레임워크를 알려드립니다.
ㅡ파트 3에서는 내 회사의 마케팅 메시지, 린프레임워크를 완성하여 여러분이 10만 원으로 광고를 시작하기 좋은 마케팅 채널을 소개합니다.


ㅡ사짜마케팅 린 프레임워크ㅡ
이 전체 프로세스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광고와 관련해서는 가장 효율이 잘 나는 매체를 찾아 이미지와 카피를 바꿔가며 광고 효율을 냈고, 랜딩 페이지를 수정하며, 자료를 다듬고, 강의할 때 몇 명에게 어떤 내용으로 어느 장소에서 몇 시간 이야기하고 무슨 자료를 주는 것이 좋은지를 끊임없이 경험을 통해 시행착오를 줄여나갔습니다.

이 사업의 A to 7를 설계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제 주변의 전문직 지인들을 인터뷰하였습니다. 타깃 고객인 전문직 분들이 평소 어떤 고민이 있고, 어떤 수업과 컨설팅을 원하는지 알아야 그분들의 마음에 쏙드는 프로그램, 꼭 받아보고 싶은 자료, 그들이 클릭하지 않고서는 못배기는 광고를 만들 수 있을 테니 말이죠.

고객이 자신의 상황과 고민하는 부분을 추가로 요청면, 회사직원이 전화 상담을 할 때 큰 도움을 준다.

이런 시행착오들이 합쳐지고 합쳐져서 '사짜 마케팅 프로그램의 10만 원 마케팅'이 정착했습니다.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10만 원 마케팅의 본질은 도전과 의심, 쉬운 변경을 통한 최적화입니다.

내가 판매하는 상품이 있고 고객이 있습니다. 고객과 상품을 연결하는 길이 바로 퍼널이고요. 보여드린 시행착오는 고객이 내 상품으로 편안하게 올 수 있도록 길을 평탄하게 갈고닦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모든 도로를 최적화하면 최적화 할수록 광고를 보고 들어온 이들 중 상품 구매까지 가는 사람의 수가
점점 많아지기에 광고비는 접접 줄어들게 되고,
그 결과 10만 원 마케팅이 성립하게 됩니다.

한국은 정말 편리한 제품, 맛있고 분위기도 홀률한 가게, 창의력이 톡톡 뒤는 놀리운 아이디어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이를 세상에 실현 하고 꾸준히 유지하는 사람은 손 꼽을 정도입니다.

마케팅은 상품을 생산하고, 이 상품을 가장 필요로 하는 고객을 찾아 유통하기까지의 전 과정을 컨트롤하는 것입니다.

유능한 마케터는 단순히 네이버,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해박하고 광고를 잘하는 마케터가 아니라 이러한 전과정을 잘해내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마케팅하면 광고부터 연상하고, 광고하면 돈이 많이 필요하다고 여길까요?

아마도 마케팅의 여러 활동 가운데 가장 먼저 보이고, 화려하고 시선을 끄는 것이 광고라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사업하는 사람, 마케팅 종사자가 아닌 일반인들은 광고라고 하면 보통 TV CF 광고부터 떠올립니다. 자연스럽게 마케팅=광고=돈'이라는 삼단논법으로 흘러가는 것이지요.

돈이 없다면 그만큼 시간을 써서 마케팅하면 됩니다.

내 상품은 무엇인지 ?
내 상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은 고객은 누구인지?
고객이 무엇을 필요한지?
어떻게 말해야 반응할지 찾아내서
상품을 다듬고 메세지를 바꾸고
카피 문구를 새롭게 쓰고
광고 소재를 바꾸며
상담 멘트를 변경해서 10만원의 비용만 써서 광고 하면 됩니다

'적은 사람이 보더라도 그를 내 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기에 가능하도록 책을 읽어 보고 '광고는 돈으로 하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나오길바랍니다 .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younari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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