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토록 힘들던 인간관계가 술술 풀리기 시작했다
비치키 지음 / 마인드셀프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하면 말을 잘할 수 있을까 ?어떤 말을 하더라도 조리있게 말을 잘 하는 사람이 있다 마치 대본이라도 써 놓은 것처럼 논리 정연 한 그들의 언변에 감탄이 나올 정도다 .

궁금한점이 있다.
그들의 그런 말재주는 타고나는 걸까 ?
아니다 꼭 그렇지만은 않다 .말재주를 타고난 사람도 있지만 누구나 조리 있게 말할 수 있다 몇 가지 기술이있다. 누구나 눈에 띄는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말을 잘 하고 싶은 마음의 화술 서에 관한 책을 많이 읽고 찾아본적이 있습니다.

큰 틀에서 화술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
'연설 화법'과 '대화법'이 둘은 정반대의 성향을 가진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주의해야 한다. 연설 화법이 필요한 순간에 대화법을 구사하거나, 대화법이 필요한 순간에 연설 화법을 구사한다면 정반대의 효과가 납니다
그러므로 화술을 배우기 이전에, 연설 화법과 대화법의 차이를 분명히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연설 화법
[다수의 사람을 설득하7| 위한 화법)
청중의 신뢰를 얻고 리더십 있는 모습을 보이고 싶은가? 그렇다면 연설 화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연설 화법의 핵심은 확언하고 단언하는 태도다
확신에 찬 목소리로 단정 지어 말하면 신뢰감이 생긴다.

대화법
[ 소수의 마음을 얻기 위한 화법)
확언하고 단언하는 연설 화법과 정반대되는 개념이 대화법이다. 대화법의 핵심은 질문과 경청이다.


P-R-E-P의 법칙
Point- Reason-Example-Point
순서대로 주장-설명-예시-주장 패턴이다.
눈치 빠른 사람은 이미 알아쳤을 것이다. 이는 앞서 설명한 '두괄식 표현'과 '왜냐하면 활용하기'의 연장선이다. ㅡ지금부터 P-R-E-P 법칙

자기 주장은 줄이고 상대방의 의견에 귀 기울일 줄 알아야 한다. 상대가 편하게 대답할수 있도록 질문하고, 묵묵히 경청하며 맞장구친다. 나와 반대되는 의견도 이해하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

살면서 인간관계가 제일 어려운 것 같습니다. 가끔은 기쁨과 행복을 느낄 때도 있지만 어려움과 고통을 느낄 때가 더 많습니다 .

ㅡ인간관계는 스트레스의 원인이기도 하고
삶을 풍요롭게 하기도 합니다.
ㅡ설득이 안되는 상대를 설득해야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
ㅡ부담스럽지 않게 다가가는 방법이 있을까 ?
ㅡ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지시할 수 있을까 ?

이 책은 각 장마다 적절한 예시를 통해 독자들이 쉽게 공감
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람을 끌어당기는 대화법과 외면받는 대화법의 차이를 이해하고, 인간관계에서 자주 발생하는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또한 멘탈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신을 더욱 단단하게 만드는 전략도 익힐 수 있습니다.

<그토록 힘들던 인간관계가 술술 풀리기 시작했다>는 간결함과 실용성을 중시합니다. 또한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1~3장에서는 대화법, 인간관계, 멘탈 관리에 관한 실용적인 기술을 다루고,
4장에서는 남녀 간의 생각 차이를 탐구하며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단순히 이론에서만 머무르지 않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로 가득 차 있어 여러분의 실질적인 변화를 도와줍니다. 이 책은 인간관계 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주는 책입니다.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ㅡ 말을 잘 하고 싶은 사람
ㅡ인간관계를 잘 하고 싶은 사람
ㅡ말로 사람을 다스리고 싶은 사람
ㅡ사람들한테 호감을 사고싶은 사람
ㅡ영업을 하는 사람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younarich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