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런 뜻이, 세상에 이런 일이, 세상에 이런 필력이!
이 책에는 뜻을 알고 나면 그리고 단어의 쓰임을 좋다 보면 기절초풍하게 되는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그런데 정신을 놓지 않고 얼른 다음 이야기를 읽게 된다.
오롯이 작가의 엄청난 필력 덕분이다. 위에 소개한 단어 외에도 exhume'은 시신을 발굴하다'라는 뜻을 가졌는데 이 단어 역시 역사적 사건과 관련이 깊다. 흡혈귀로부터 셰익스피어의 두개골에 얽힌 이야기까지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이 책은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제공하며, 영어 학습이 지루하고 힘들다는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유머와 흥미로 운 이야기로 가득 찬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독자들은 책을 읽으며 단어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를 통해 자연 스럽게 단어의 의미를 습득하게 되며, 이러한 학습 과정에서 얻은 지식은 독자들이 다른 영어 텍스트를 읽거나 이해할 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독서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인문학적 교양을 쌓아 .영어를 세상을 이해하 고 즐기는 창으로 활용하는 일도 가능해질 것이다.
영어 공부가 덜 지루하다고 착각하거나 심지어 경어 공부가 재미있다며 정신 승리도 할 수 있는 저자만의 방법은 이렇습니다.
'시험'이 아니라 '영어'에 방점을 두고,재미있는 사회:문화 .역사 이야기로 접근하는 것입니다.
영단어 공부에 새로운 길을 제시한 책.
단순히 시험에 나오는 단어를 암기하는 것이 아닌,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영어 단어 14개와 그에 얽힌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통해, 영어와 인문학적 교양을 동시에 쌍을 수 있는 특별한 읽기 경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ㅡ
spendthnft는 <돈을 헤프게 쓰는 사람이라는 뜻인데
이 단어와 함께 역사적으로 사치가 심했던 최악의 빌런도 만나볼 수 있다.
humbug'라는 단어는 단순히 "사기'라는
뜻을 넘어, 영국의 사기꾼 PT. 바넘(영화 <위 대한 쇼맨>의 주인공)과 관련된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소개된다. 바넘은 "미국인들은 속임 당하는 것을 좋아한 다."는 말로 유명한 사기꾼으로, 그의 다양한 사기 행각을 통해 당시 미국 사회의 허풍과 기만의 문화를 엿볼 수 있다.
늘어진 옆구리 뱃살:을 의미하는 1ove handlles'는 단순히 신체적인 특징을 묘사하는 데 그치지 않고 (거의 혐오적인) 표현들이 어떻게 현대인의 신체 이미지 집착과 외모지상주의를 보여주는지 비판적인 시각을 제공한다.
<신체를 심하게 훼손하다는 의미의 mutilation'은 러시아의 잔혹한 역사와 결부된다. 이반 4세와 엘리자베터 여제가 그 주인공이다. 공포정치를 예화로 인권유린의 사례도 돌아본다.
Eat, Eat, Eatl & Always stay thin!
먹고 먹고 또 먹자. 그러면서 날씬함을 항상 유지하자.
No diet - No baths - No exercise
다이어트가 아니고 목욕도 아니고 운동도 아니다.
No danger - guarantced harmless
위험이 없고 무해함 보장
FAT, dhe enemy that is shortening your life, banished!
당신의 생명을 단축하는 적, 지방이 사라진다!
How? with saniized tapcworms
어떻게: 위생 처리한 촌충으로 Jar packed 단지에 포장된
Easy to swallow 삼키기 수월함
No ll efects 악영향(부작용) 없음
영어를 고등학교 수준 정도는 된다면 누구나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고학력자조차 무슨 말인지 몰라 혀를 내두르는 극악무도한 수능 영어 수준이 아니라 영어 교과서 수준이면 충분합니다.
이 방법을 시도하려면 시험에 나오는 소위 빈출.필수 어휘는 잊어야 합니다. 그리고 영어 공부의 기준을 흥미와 재미로 바꾸어야 합니다. 흥미와 재미를 어디서 찾느냐 하면, 영어권 포털 사이트 나 유튜브 등에서 영어로 된 재미있고 흥미로운 기사, 글, 영상등을 학습자료로 이용하는겁니다.
이렇게 읽고 듣고 보는 과정에서 무슨 내용인가 이해하려면 모르는 단어나 표현을 찾게 됩니다. 장 담하는데 언제나 모든 글.영상에서 모르는 표현이 예외 없이 나올 겁니다.
이렇게 찾다 보면 시험에서 만날 가능성이 작거나 절대
만 날 리가 없는 표현을 만납니다. 당연히 '빈출 표현도
다 못 외우 는데 이런 거 찾아볼 시간이 어디 있냐?'라는 생각이 들 겁니다. 하 지만 흥미로운 내용이 뭔지 알아내려면 빈출에 상관없이 모르는 단 어와 표현은 찾아보아야 합니다.
이런 접근 방법은 시험 점수를 올 리는 데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표현을 강제로 알게 되는 부작용이 있지만, 동시에 시험 점수를 올리는 데 상당히 쓸모 있는 표현,
구문도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재미와 흥미를 덤으로 얻게 되어, 또 다른 재미있고 흥미로운 내용의 영문 기사나 영상을 찾아 읽고 보고 듣는 과정을 부담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바로 점수는 안올라가지만 영어를 덜 싫어하게 될 가능성, 영어 공부가 덜 괴로워질 가능성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어를 덜 싫어하고 영어 공부가 덜 괴로워지면 영어를 더 잘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믿습니다. 영어를 더 잘하게 되면, 결국 영어점수보다 더 좋아질겁니다.
이 책에는 시험에 나올 거 같지 않은 영어가 약간 있고, 흥미로 운 이야기는 많습니다. 이 약간의 빈출 영어가 영어의 재미와 흥 미를 일으켜주고, 더 나아가 재미있고 홍미로운 다른 영어 이야기로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영어 학습에 지친 사람들, 시험을 위한 단순한 암기에서 벗어나 흥미롭고 유익한 방식으로 영어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 영어 단어와 그 단어들이 담고 있는
문화적-역사적 배경 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문학 지식을 쌓고자 하는 독자들, 나아가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한 책을 찾는 이들, 특히 일상적인 영어 교재가 아닌 독특하고 유머러스한 이야기로 가득한 책을 찾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younari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