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기 고수들만 아는 대화의 기술 - 막힐 때마다 바로 써먹는 말하기 비법
기류 미노루 지음, 이경미 옮김 / 더페이지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의 지름길로 이끄는 최고의 말하기지짐서~
"대화가 힘든 이유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일본 최고 말하기 강사가 공개한 특급 매뉴얼 배워가세요

ㅡ잡담ㅡ
당신과 이야기하는 것이 정말 즐겁다'"라고 말하는 사람이 되려면 잡담을 통해 관계를 구축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ㅡ프레젠테이션ㅡ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
그들을 매료시키는 발성법이 따로 있다 무슨일이 있어도 이것만은 전달하자는 딱 한줄 전략

ㅡ영업ㅡ
무언가를 설명해야 할 때 상대방의 얼굴을 떠올려라 듣고 싶은 말을 해 주지 않으면아무것도 전달되지 않는다

ㅡ 설득ㅡ
고수들의 말하기 비법 '툴민의 논증모델' 설득력을 높이려면 주장, 사실, 논거의 3단계를 거처라

"말솜씨는 타고나지 않는다"
말하기 고민 해결로 10만 명의 인생을 바꾸다
말하기의 모든 것을 펼쳐보자 ~

대화가 어려운 이유는 이처럼 다양하고 사람들의 특성에 따라서도 각기 다르다. 게다가 상황과 장소가 달라지면 고민도 달라진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복잡한 문제를 단순하게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총정리하였다.

저자는 스피치 학원을 10년째 운영 중이다.
그동안 홋카이도에서 오키나와에 이르는 일본 전역에서 1만회 이상의 강연회와 연수를 개최하며, 10만 명이 넘는 이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지금은 연간 2천회 이상의 강연회 및 연수를 개최하고 있다.

이 책은 이처럼 수많은 강연회와 연수를 통해 얻은 노하우와 다양한 수강생들이 터득한 깨달음으로 독자들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되어준다.

잡담을 잘하는 사람은 질문을 계기로 대화를 시작한다.
함께 나누는 대화가 왠지 즐거운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한번 떠올려 보자. 그 사람은 친구일수도, 직장 동료, 아니면 선배일 수도 있다.

어느새 빗장을 열고 시간 가는 줄 모른 채 대화하게 만드는 그런 사람. 나도 모르게 이런저런 대화를 하고 있다면, 상대방은 당신에게 수많은 '질문'을 하고 있을 것이다.

"요즘 일은 어때?"
"쉬는 날은 있어?"
"어머! 그랬구나. 괜찮아?"
"우와~ 대단하다. 그래서 어떻게 됐어?"

그렇다. 바로 '질문'이다. 함께 나누는 대화가 즐거운 사람은 이 처럼 적절한 타이밍에 당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콕 집어 질문해 주고 있을 것이다.

우리는 질문을 받으면 답변을 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점점 말할 기회를 얻게 된다. 이런 과정들이 사람들에게 쾌감을 주게 된다. 이를 뒷받침하는 유명한 연구 결과가 있다.

2012년 하버드대학 제이슨 미첼om Michall 교수가 MRI를 이용해 피험자의 뇌를 관찰한 결과, '본인의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 돈, 음식, 섹스와 동일하게 쾌락 신경호르몬인 도파민을 분비시키는 시스템이 활성화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라고 발표했다.

다시 말해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행위가 음식을 먹을 때나 돈을 받을 때와 마찬가지로 쾌감을 준다는 것이다. 실제로 상대방이 내 이야기를 들어줄 때면 내 존재가 이해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기분이 매우 좋아진다.
인간이란 본질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은 욕구가 강한 생명체다.

💗상대방이 기분 좋게 이야기하게 만들고 싶다면💗
상대방의 속도로,
상대방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상대방이 결정한다.

대화가 잘되는 상대는 '말을 잘하는 사람'이 아닌 '대화하기 편한 사람'이며, 대화가 편한 사람은 나에게 질문을 잘 던져주는 사람인 것이다. 사소한 질문이 양질의 커뮤니케이션을 만드는 계기가 된다.

잡담을 잘하는 사람은 질문을 계기로 대화를 시작한다.

강사들은 항상 비즈니스 현장에 나가 있다.
따라서 현장에 서 이론만으로는 전혀 도움이 안 된다는 사실을 잘 안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잡담'부터 '초면에서의 대화법', '청중 앞에서 말하는 법'
"전달이 잘 되는 설명', '의견이 다른 사람과의 대화' 나아가 '상대방 이 좋아하는 듣기 자세',

'대화를 끌어내는 질문'에 이르기까지 애매한 표현은 모조리 걷어내고,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 법만을 모았다. 대화가 막힐 때마다 이 책을 들춰보고 배운다.
이곳에 모든 해답이 있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ღ◕ܫ◕ღ)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