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것들로 하는 사랑이었다 - 내가 당신과 하고 싶은 것은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7
리처드 칼슨.크리스틴 칼슨 지음, 서진 엮음, 안진환 옮김 / 스노우폭스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을 주제로 한 천년의 지혜시리즈ㅡ에세이편
[사소한 것들로 하는 사랑이었다 ]소개합니다

책은 큰 카테고리에서 남녀의 이상적인 사랑을 주제로 부부사이를 논하는 듯하지만 인간관계와 나 개인의 품성을 점검해 볼 수 있다는 면에서 보편적인 일반 사람들의 마음에 깊은 공감을 남기며 세계적인 여러 기록을 남겼다.

이 책은 심연의 아름다운 ‘사랑’이라는 주제를 보다 아름다운 인간의 면모를 갈고 닦아 우리 삶을 더 풍족하고 행복한 시간으로 채울 수 있다는 메시지로 채웠다. 100가지 사례와 저자들의 현실적이며 소박한 조언이 10개장으로 나뉘어 담겼다.

실제 부부인 두 저자는 미국의 김창옥과 오은영으로 여겨질만큼 관계/심리 상담 분야에서 유명세를 떨쳤으며 CNN, 오프라 윈프리쇼 등 여러 유명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당시 많은 커플들의 관계 개선에 도움을 주었 습니다.

1997년에 출간, 미국 USA 발표 기준 90년대 가장 많이 팔린 책 2위 기록하고. USA 투데이 2년 연속 영어, 스페인어, 한국어, 중국어등 26개언어 45번개정판 출간
ㅡ 미국의 오프라 윈프리 추천 한"내 침대 옆에 언제나 놓여 있는 책"
함께 있는 게 가장 행복한 우리가 되기 위한 관계의 100가지 법칙을 소개합니다.

인간은 비전이나 목표가 있을 때, 그 목표를 달성하거나 적어도 그 목표에 근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놀라운 존재입니다. 이 사실은 인간관계에서도 가능한 한 높은 비전을 갖는 일이 중요하다 는 뜻입니다. 어떤 모양의 사랑이든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걸 의미 합니다.

당신은 가장 친한 친구, 영혼의 동반자, 모든 의미에서 진정한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물론이고 커플로서도 더 사랑스럽고 경쾌하고 평화롭고 관대하고 감사하고 인내심 있고 수용적이며, 용서할 줄 이는 사람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 더 큰 관점, 더 나은 유머감각,
더 나은 경청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조급 더 가볍게 여길 수 있는 능력을 계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특성뿐만 아니라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다른 미덕을 많이 가질 수 있습니다

인생과 모든 관계에는 분명히 엄청난 도전이 많습니다. 불행 하게도 인생의 특정 시기에는 현실이 되는 고통도 있습니다. 하지만 큰 문제를 처리하는 방식을 살펴보는 것은 매우 재미있습니다 .

많은이가 인생의 심각한 문제를 용기, 존엄성, 창의성으로 다룬다는데 당신은 동의할 것입니다. 자녀 중에 아픈 아이가 있을 때, 모두가 함께 힘을 합칩니다. 나눔과 지원, 기도와 힘으로 이타 적인 사랑의 행동이 이어집니다.

삶의 대부분은 매일, 일상적이고 사소한 일들로- 서로의 일상, 사소한 번거로움과 좌절, 교통 체증, 전화 무웅답, 더 많은 번거로 움, 혼란, 어수선함, 의견 충돌, 책임, 분실물, 소음 등으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에 놓인 작은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 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소한 일들을 평정심을 잃지 않고 처리 하는 법을 배우면 더 큰 일들도 잘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크리스와 리처드 칼슨작가는 서로에게 점수를 매기지 않는 게 특별한 이반 트를 해주는 것보다 더 좋은 면이 크다는 걸 깨달았어요. 상대와 채점하는 습관이 계속되거나 손해를 보고 있는게 확실해 도 그 생각에서 멀어지는게 최선이란 사실을요. 그렇게 할 때 사랑하는 감정을 유지하기 쉽죠.

서로 편안하고 애정이 느껴지는 어느 때 소박하고 진솔한 대화로 두 사람 사이 문제를 이야기 하면 더 쉽게 개선될 수 있다는 걸 기억해주세요. 이런 과정에서 서로 존중하는 관계가 회복되거나 더 강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봐요.

일이 잘 풀리거나 파트너가 먼저 친절할 때, 친절하기는 쉬워 요. 반대일 때는 다릅니다.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친절할 수 있어야 하고 그렇게 되려면 연습이 필요해요. 기분 나쁘면 화내고 좋으면 친절한 사람을 계속 사랑하는 건힘들어요 연인은 서로의 거울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내밸은 것을 되돌 려 받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을 때, '괜찮 아, 힘든 날에도 나는 언제나처럼 당신을 사랑해.'라는 미소로 바라봐 준다면 반드시 감사하고 고마운 미소가 나에게 되돌아 올
거예요.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