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우 탄생 - 누구나 배우가 될 수 있는 하루 10분 연기 수업
윤용근 지음 / 들녘 / 2024년 6월
평점 :
#배우탄생 #윤용근 #들녘 #배우 #연기자
#연예인 #코치 #연기 #연기수업 #코칭
#조유나의톡톡 #조유나 #유나리치
기초 연기 이론부터 실전 영화/연극 연기, 오디션 준비 요령까지 배우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을 한 권으로 배운다!
연기는 과연 재능 있는 사람들만의 영역일까요?
연기야말로 재능이 없더라도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연기는 우리 삶 전반에 알게 모르게 깔려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연기 지망생과 현장에서 연기를 하고 있지만 실력이 늘지 않는 배우, 연기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의 눈높이에 맞춰 쓰였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김태리 배우는 2016년 박찬욱 감독 의 영화 <아가씨>의 오디션에서 1500:1의 경쟁률을 돌고 영학계 에 혜성같이 등장했습니다. 당시 '엄청난 경쟁을 뚫고 거장 박찬 욱 감독의 뮤즈가 되었다'는 기사가 쏟아졌지요. 그렇다면 나머지 1499명의 배우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여러분! 오디션에서 통과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배우에게는 연기와 관련된 모든 인간관계가 오디션입니다. 나를 가르친 선생님, 선후배.동료 배우, 같이 작업했던 연출가와 감독, 스태프 등등. 실제로 저는 배우를 캐스팅할 때 오디션을 열기 전에 함께 일했던 동료 선후배 배우, 같이 공부했던 제자들을 먼저 떠올립니다. 그들의 실력과 장단점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자면, 그들은 하나같이 성실하고 공정적이며 적극적이고 책임감이 강한 배우들입니다. 그런 뒤에 비는 배역을 캐스팅하기 위해서 오디션을 기획합니다.
감독은 작품을 위해서 당연히 좋은 배우를 찾습니다. 배우 는 좋은 작품을 만나기 원합니다. 오디션은 캐스팅될 수 있는여 러방법 중 하나일 뿐, 전부가 아닙니다.
연기와 관련된 모든 인간 관계가 오디션입니다!
말하는 직업, 배우.
연기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화술'은 연기자가 익혀야 할 기술들 중에서도 핵심입니다. 화술은 말 그대로 '말하는 기술'입니다.화 술이 좋은 배우는 발음이 명확해서 관객이 대사를 정확하게 알아 들을 수 있습니다. 연기 현장에서는 주로 '딕션이 좋다'는 말로통 하지요. 사전은 '딕션'을 '말의 정확성과 유창성을 두루 갖춘 발 음'이라고 설명합니다. 정확한 화술은 딕션을 좋게 합니다
명품 배우를 만드는 사소한 기술
* 연기는 예술이다 .
연기의 본질은 '자신이 역할 속으로 들어가서 그 인물을 살아 있게 구현하는 것'이다
* 연기의 본질을 성취하기 위해서 우리는 메소드 연기를 공 부한다. * 메소드 연기의 세 가지 작동 원리가 있다.
1) 보고 들고 말하기
2) 상황, 목적, 사건
3).이성>의지>감정
연기는 '자신이 역할 속으로 들어가서 그 인물을 살아 있게 구현하는 것'입니다
10분 Key Point '대사를 외워서 연기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려라
1. 상황.목적∙사건으로자기소개하기
2.상황.목적:사건으로 자신의 경험 이야기하기
3. 남이 쓴 독백을 내 이야기로 각색하기
4. 대본 속의 인물로 들어가서 연기하기
첫 번째 단계는 '나로부터 출발'합니다. 이를 위해 상황 목적.사건'이라는 규칙으로 자신이 어떻게 연기를 공부하게 되었 는지 소개해봐요. '과거에 나는 어떠한 상황 속에서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었는데 어떤 사건으로 인해서 지금 여기서 연기를 배우 게 되었습니다.'라고 자기를 소개하는 것입니다.
혹시 도전에 실패하더라도 아쉬움은 절대 없을 것입니다 오히려 실패했다는 슬픔보다 두려워서 도전하지 못했다는 아쉬 움이 더욱 괴로울 수도 있습니다.
꿈만 꾸지 말고 해보는 거예요. 연기는 아름다우니까요.
ㅡ저자 윤용근ㅡ
연기 현장에서 호흡의 의미는
1.연기 2조화 3.감정 4.표시
5.장면 6.시간등 매우 다양하다.
재능이 없으면 그냥 포기 하면 되는데 연기를 너무나 사랑한 작가님 그래서 최선을 다해서 노력했습니다. 짝사랑을 얻기 위해서. 짝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좌절할 때도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현장에서 수고하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집필을 끝낸 지금, 드디어 비로소 짝사랑이 이루어진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는 작가님 .
산발적인 이론들을 현장 경험과 함께 일목요연하고 짜임 재 있게 정리했습니다.. 쉽고 재미있으며 공감할수 있는 내용으로 독자들이 부담 없이 연기를 접하도록 배려했지만, 그렇다고 마냥 가볍지만도 않습니다.
현대 연기술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스타니슬랍스키의 연기 시스템 외에도 역사적으로 굵직한 족적을 남긴 학자들의 이론에 기반한 전문적인 책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응용하여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실용적인 교육법을 개발하고자 했습니다.
배우 지망생, 신인 배우, 연기에 관심 있는 모든 이가 이 책을 통해서 유용한 정보를 얻고 실용적인 전문적
기술을 터득하고 배우가 되는 꿈을 향해 도전하길 도와줍니다
*이책은 출판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ღ◕ܫ◕ღ)(ღ◕ܫ◕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