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챙김의 순간 - 몸과 마음 그리고 영혼을 풍요롭게 하는 디팩 초프라의 문장들
디팩 초프라 지음, 정윤희 옮김, 코코리나 일러스트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ㅡ일상이 마음챙김의 순간이 된다ㅡ
마음에 평온을 주는 디팩 초프라의 한줄속에 빠져본다
책을 펼치면서 먼저 색감이 눈을 시원하게 해주어
손이가는 책이다.

책을 펼치면 시원시원하게 큰 글씨로 잘보이고
간단한 글속에 깊은뜻을 음미하게 된다.

세계인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영성 리더 중 한 명인 디팩 초프라. 몸과 영혼의 양분이 되는 디팩 초프라의 조언 중 정수를 모은 문장 모음집이다. 

깊은 은유가 담긴 짧은 호흡의 문장은 생각할 거리와 마음의 울림을 주며, 따라 쓰기만 해도 마음이 평온해지는 필사 페이지도 수록되어 있어 일상에서 마음챙김이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일상에서의 마음챙김에 도움이 되도록 오프라 윈프리, 마이클 잭슨, 다이애나 왕비 등 전 세계 유명 인사들의 정신적 멘토이자 <타임> 선정 ‘세계를 이끄는 100인’ 중 한 명인 디팩 초프라의 문장을 한데 모았다. 

통합의학 및 인간 잠재력 개발 분야의 선구자 디팩 초프라의 문장은 곱씹을수록 그 의미가 우러난다. 
여기에 디팩 초프라를 비롯해 엘리 사브, 니콜 셰르징거, 자라 등 유명인 및 유명 브랜드와 협업한 일러스트레이터 코코리나의 그림을 더해 신비롭고 영적인 분위기를 돋우었다.  책 후반부에 필사 페이지를 특별 수록해 문장을 따라 쓰며 마음을 다스리고 평화를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소 노력의 법칙이란 이런 것이다.
 '적게 하고 더 많이 이루라 그 후에는 다음의 법칙으로 나아가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이루라
 최소 노력의 법칙은 선택 없는 알아차림
choiceless awareness 을 통해 작동하며 약간의 의도가 더해져 마침내 동시성으로 이어지게 된다

우리이 몸은 형체와 움직임이 있는 한 년의 시와 같다. 영혼을 위한 단 하나의 성전이 바로 우리이 몸이니 경건이 다루어야 한다.

깨우침이 내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지는 않는다. 
다만 무엇을 과감히 버렸는지를 통해 나와 무관한 것을 구분하게 한다. 

존재의 가벼움, 흐름 그리고 기쁨은 본디 존재하지 않았던 것을 온전히 놓아주어야만 얻을 수 있는 산물이다. 

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을 가져라. 단순하게 현재를 살아라. 그러면 당신의 인생이 최고로 행복해질 것이다. 


내면의 아름다움은 사랑의 빛이다. 당신 스스로 그 빛을 뿜어낼 때, 당신과 당신 주변 사람들이 모두 환하게 빛날 것이다.

일상이 마음챙김의 순간이 된다
마음에 평온을 주는 디팩 초프라의 한줄로

 살아있다는 것은 현재에 머물며 의식이 깨어있음을 의미한다. 그것이 가능해지면 매 순간의 호흡 하나하나가 축복이고 반짝이는 기적이 될 것이다. 

 소란스럽고 거대한 삶에 압도되고 있다면 지금이 바로 마음챙김이 필요한 순간이다. 우리가 흔히 세상이라고 인식하는 모든 것이 실은 우리 안에 존재하는 마음의 상태를 투영한 모습이기 때문이다. 

현실은 의식의 상태를 반영하고, 세상은 곧 우리 자신과 같다. 잠시 멈춰 호흡하며 깊은 은유가 담긴 문장들로 마음을 가다듬어 보자. 디팩 초프라의 철학이 한 줄 한 줄 스며들어 일상을 충만하게 빛내주고있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음챙김의순간 #디팩초프라 #알에이치코리아
#정윤희 #코코리나 #그림 #영혼 #몸과마음 #에세이
#베스트셀러  #리앤프리 ##서평단 #서평이벤트 
#책추천 #유나리치 #조유나 #조유나의톡톡 #책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