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판매 STORY 실행력으로 승부한다 - 삼성전자 영업전문가 33년 실전 노하우
김윤선 지음 / 행복에너지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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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영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고객 관점에서의
CS. 직원육성, 위기극복. 체질 개선 등의 현장 실천사항이 진정성 있게 설명되어 있다.

현재 영업의 최일선에서 뛰고 있 는 모든 영업인들에게 "실행력으로 승부한다"에서 얘기하는 하나하나의 사례들이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그리고 반드시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가 직장생활을 하면서 정년까지 버틸 수 있게 해준 영업업무에 임하는 기본 자세와 마인드를 배울수있는 책이다

1. 영업을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 영업을 잘하려면 어떻게 하면 됩니까?
3. 영업에 왕도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특히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영업의 최전선에서 혼과 열정 을 담아 소매영업에 쏟아부은 저자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 려를 전합니다. 이 책 속에 녹아들어 있는 저자만의 경험과 지 헤는 삼성 영업인들에게 더 큰 영감을 주고, 앞으로도 끊임없 는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낼 것입니다.

갈수록 어려워지고 힘들어지는 영업환경에서 어떤 한 사람 의 장사경협과 노하우를 읽어 보면서 본인의 돌파구와 솔루선 을 찾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은일인가.

그렇게 나는 신입사원시절 직판영업을 하면서 장사의 재 를 알게 됐다. 특히 직판영업은 상담초기부터 설치 후수금종 료까지 모든 판매프로세스를 담당자 혼자 스스로 책임지고 혜 낸다는 게 또한 매력이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영업의 본질을 알게 되었다는 것이다

-거래선을 파악하고 key man을 상대하는 방법
-영업의 본질을 거래선과 공유하는 방법

영업은 일방적인 승리가 아니고
쌍방의 승리여야 한다는것ㅡ진심으로 구매자를 이해해야 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


1부에서는 삼성전자 13년 직판영업, 삼성전자판매 20년 소매영업 활 동을 순차적으로 기술하면서 각각의 단계에서 중점적으로 실 행하고 역할하였던 내용들을 얘기하고자 한다.

그동안의 영업현장에서의 역할수행 과정을 공감하면 필자 에 대한 이해도가 형성될 것이고 어느정도의 신뢰감도 생겨 날 것이다. 지나온 과정, 과정에서 영업에 대한 개인적인 생 각과 신념을 얘기할 것이며 현장사례나 에피소드도 소개가 될 것이다.

Cs마인드에서 시작된다

소매영업의 가장 기본적인 기초공사가 Cs 마인드 구축이다. Cs 마인드 구축은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사원들의 역할인식"이 선행되야 시작될 수 있다.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인식 이 CScustomer satisfaction라는 용어의 뜻은 고객만족이다.
고객을 만족시키려면 고객에 대한 인식부터 명확히 해야한다. 고때의 의미는 되돌아볼 고 이다. 즉, 되돌아보고 다시 방문하는 손님. 그것이 고객의 진정한 의미이다. 영업조직에서 손님을 말할 때는 고객과 그냥 손님을 구분해야 한다.

한 번오신 손님이 다시 오셔야 그분이 "고객"이 된다.
한번 이상 안 오시는 손님은 그냥 지나가는 손님 과객이다


필자의 판매현장 경협을 토대로 소매영업 실전에서 정립한 '실행력강화 How to 실천사항"을 핵심항목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기술해줬다 .


이 책은 삼성 영업인들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의 마케팅 전문가들에게도 실행력의 중요성을 알리는 메 신저 역할을 할 것입니다. 현장 실행력을 강화함으로써 더 나 은 비즈니스 환경과 더 건실한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으리라 확신하며 일독을 권합니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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