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원킹 실전편 - 고시원 창업 "나는 매달 44명에게 월세 받는다"
서봉기 지음 / 재재책집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년,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던 시기에 고시원 사업 에 뛰어들면서 경제적으로 확실한 '무기'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

일주일에 두 번 일하면서도 월 1천만 원의 수익을 올렸고, 수익률 30%를 달성했다. 그때 시작한 고시원 사업은 운영 및 관리의 시행 착오를 여러 차례 거치면서 저자에게 안정적인 수익원이 되어주고 있으며, 지금은 경험을 살려 고시원 사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창 업과 운영에 관한 강의를 하는 데까지 이르렀다.

고시원은 저자에게 경 제적으로나 시간적인 자유를 준 것은 물론이고 내 인생을 설계하 는 데에도 매우 폭넓은 자유를 준 셈이다

고시원 사업 5년 차 원장으로 고시원 창업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2023년에만 100명이 넘는 수강생을 배출했고, 이 중 85% 이상이 창업에 성공해 현업 원장이 되었다. 먼저 경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 준비부터 운영, 관리 방법, 전속부동산을 비롯한 네트워크 연결까지 돕다 보니 ‘유일무이하게 아웃풋을 내는 강사’라는 꼬리표가 훈장처럼 달렸다.

고시원 시장에는 변수가 많다.
특수 물건인 만큼 매물 선점부터 계약, 물건 체크와 관리 및 운영까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할 일이 산재해 있어 전문적인 코칭과 멘토가 필요하다. 혼자 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 하나로 뛰어들어 초기 창업에서 뼈아픈 실패를 맛본 저자는 예비 원장들이 자신처럼 금전적•시간적 손실을 입지 않게 하기 위해 코칭과 멘토 일을 시작했다. 지금은 수강생들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창업하도록 코칭하는 것을 최대 강점이자 프라이드로 꼽는다.

이제는 취업이 아니라 창업이 살아남는 시대다!
새로운 도전은 두렵지만 동시에 가슴 뛰는 설렘도 가져다준다. 간절함과 절실함으로,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도전한다면 누구나 경제적•시간적 자유와 지속가능한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다. 이 책은 변화와 도전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현명한 실전 길잡이가 될 것이다.



고시원 시장은 폐쇄적이고 변수가 많다. 그래서 매물 찾는 것부터 계약까지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으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고시원킹’으로 활발히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 중인 저자는 고시원에 관심 있는 예비 원장님, 예비 투자자들에게 성공의 문턱을 낮추어주는 역할을 한다.

저자 자신이 초창기, 혼자 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 하나로 창업 시장에 뛰어들어 뼈아픈 실패를 맛본 경험이 있기에 자신을 찾아오는 수강생, 예비 원장들만큼은 금전적, 시간적 손실이 없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데 주안점을 둔다

저자는 성실함과 절실함만 있다면 고시원 창업은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사업이라고 강조한다. 특별한 기술이나 테크닉을 요하는 사업이 아니라 성실함과 정직함, 끈기가 있으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시장이 이곳이기에 그렇다.

‘프로’ 고시원 원장이 되는 데 필요한 조건 7가지를 소개한다. 실제 운영한 경험에서 나온 조언과 지침이므로 고시원 창업을 생각하는 예비 원장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그리고 고시원에 대해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대표적인 질문을 추려 소개한다. 장 끝에는 자신이 원장이 되었다면 어떻게 응대할 것인지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는 예시 질문도 추려 실었다.

이 책은 매물 찾기부터 계약, 인테리어와 운영, 관리에서 마케팅까지 고시원 창업과 운영 시 알아야 할 A부터 Z까지를 안내한다. 모쪼록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고시원킹’ 멘토를 만나 실질적인 창업과 운영의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고시원킹 #고시원 #실전편
#서봉기 #재재책집
#좋은책추천 #투자 #부동산
#원룸 #방 #다가구
#월세 #월천 #마케팅 #자동화수익
#창업 #유나리치 #조유나의톡톡
#조유나 #고시원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