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기적을 창조하는 상상의 힘 - 네빌 고다드, 《전제의 법칙》 읽기
슈카이브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의식이 당신의 세상을 만드는 유일한 원인이다 >

I AM은 절대자가 자신을 지칭하는 말이며 만물이 기반하는 토대입니다. IAM은 첫 번째 원인 재료입니다. 1 AM은 하느님의 스스로에 대한 인식입니다 -네빌 고다드, <전제의법칙> 중에서 -

의식이 유일한 실체이며 모든 것을 창조해낸다. 지금 우리 눈에 보이는 어떠한 것도 의식을 통하지 않고서 만들어진 것이 없다. 그런데 과거의 나는 의식 세계에 대해 알지 못했다. 자기 계발서들을 수천 권 읽었지만 가장 중요한 의식에 대해 알지 못 했으니 오랜 세월을 가난에 허덕이며 살았던 것이다.
의식은 마음과 생각(상상)을 만들어낸다.마 음과 생각이 그려내는 것이 현실에 창조되는 것이다 우리눈어 보이는 모든 것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한다. 하지만 의식은 모든 것들을 만들어낸 근원이기 때문에 변하지 않는다. 그래서 의식이 유일한 실체라고 하는 것이다
지금의 삶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원하지 않는 것들에 의식 을 두었기 때문이다. 의식은 자동적으로 빈번하게 인식하는 것 들을 창조한다. 지금부터 원하는 것들에만 의식을 둔다면 원하 는 삶이 펼쳐지게 된다. 그 누구도 이를 막을 수 없다.

네빌 고다드는 의식이 바뀌면 변화가 시작된다고 말한다.빠 르게 의식을 변화시키기 위한 방법이 있다. 의식 성장, 영혼의 진보에 도움 되는 책들 위주로 읽는 것이다. 그 이유는 의식과 영혼에 관한 책을 읽지 않는다면 진정한 나'에 대해 알지 못하 기 때문이다 나에 대해 알지 못하는 사람은 나를 제대로 작동하는 법을 모른다

이것을 모르면 아무리 상상해도 절대 이루어지지 않는다
모든 것은 자신에 대한 태도에 달려 있습니다. 스스로에게 사 일이라고 확고히 하지 않은 것은 자신의 세상에서 깨어날 수없 습니다. 즉, "나는 강하다'", "나는 안전하다",'나는 사랑받고 있다"와 같은 당신의 자아 관념이 당신이 살고 있는 세상을 결정 합니다.
당신이 "나는 사람이다, 나는 아버지이다, 나는 미국 사 람이다"라고 말할 때 당신은 다른 I AM을 규정짓는 것이 아니 고 하나의 원인 재료인 하나의 ! AM을 다양한 개념이나 배열로 규정짓고 있는 것입니다. 심지어 만약 나무가 말을 할 수 있다면 그 나무는 "나는 나무이다, 사과나무이다, 열매를 많이 맺는 나 무이다"라고 말할 것입니다.

인생의 기적을 창조하는 상상의 힘
당신은 완벽한 영혼이다. 무엇이든 만들어낼 수 있는 마법 상상력을 갖고 있는 영혼이다. 마음속에 조금도 부정적인 생각 을 허용하지 말라. 당신은 우주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존재이 고, 창조주의 사랑스런 자녀다. 이것을 알고 상상할 때 하나씩 이루어지기 시작할 것이다

나는 사람들에게 삶을 변화시키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자 기 자신을 변화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자신은 그대로이면서 삶 은 달라지기를 바란다면 사기꾼이나 다름없다. 인생은 각자가 생각과 말과 행동, 감정과 느낌이 마치 눈처럼 쌓여서 만들어진 것이다. 지금의 삶이 불만족스럽다면 지금껏 가졌던 생각과 말 과 행동 등, 이러한 것들을 모두 바꿔야 한다. 그러면 삶은 조금 씩 달라지기 시작한다
자아관념을 위대한 것으로 채워야 한다. 자아관념은 사실이 라고 받아들이고 믿는 것을 그대로 외부 세계에 나타내기 때문 이다. 지금 당신의 현실은 그동안 가졌던 자아관념의 결과물이 라고 해도 무방하다. 현실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자아관념을 바꿔야 한다

모든 것은 우리가 하는 상상에 의해 나타나는 결과물일 분 이다. 다만 과거에 자신이 어떤 상상을 했는지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에 기적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당신의 마음 안에 바라는소 망을 실현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이 갖추어져 있다. 외부에서 찾 으려고 하지 말고 내 안에서 찾아야 한다. 인생에서 기적이라고 일컬어지는 일들을 창조하는 힘은 내면에 있다.
《전제의 법칙》 가운데 일부 내용을 발췌해 소개하며, 이어 그 내용에 따른 지은이의 해설을 담았다. 시선을 사로잡는 제목들을 살펴보면,
‘의식이 모든 것을 창조한다’이며,
‘나에 대한 관념이 나의 모든 것을 결정한다’다.
꿈을 실현하는 자는 부자가 아닌 상상하는 자다’이며,
‘우주는 당신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다’다.
‘잠재의식의 힘으로 인생의 기적을 창조하는 법’이다.
네빌 고다드의 사상과 지은이가 전하고자 하는 해설의 의미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며, 그 내용과 해설이 궁금해질 것이다. 네빌 고다드의 대표 저서인 《전제의 법칙》과 그 책을 해설하는 슈카이브와 함께 의식 성장과 영적상승이 궁금하면
이책을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인생의기적을창조하는상상의힘 #조유나의톡톡
#슈카이브 #두드림미디어 #두드림 #유나리치
#조유나
#리앤프리 #베스트셀러 #추천도서 #책추천 #책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