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월터스 겜블러 - 위험한 삶에서 얻은 비밀
빌리 월터스 지음, 김재서 옮김 / 예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험한 삶에서 얻은 비밀을 알리는책이다

“빌리 월터스는 기업가, 자선가, 그리고 무엇보다도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이다. 이 책은 그의 흥미로운 삶을 다루며, 그가 유죄판결을 받은 내부자거래 사건에 대한 새로운 사실도 이야기한다. 이 책에서 우리 시대 최고의 겜블러이자 기업가 중의 한 명인 그는 베팅과 비즈니스에서 겪은 실패와 성공 사례를 공개한다.”

‘스포츠 베팅의 마이클 조던’이다
간혹 유달리 운이 좋은 사람이 있을 수는 있다. 그러나 빌리 월터스처럼 확률을 완벽하게 통제하는 사람은 없다. ‘스포츠 베팅의 마이클 조던’으로 널리 알려진 빌리 월터스는 라스베이거스는 물론 전 세계에서 스포츠 베터들 사이에서는 살아 있는 전설이다. 스포츠 베팅 분야에서 36년 연속 흑자 베팅이라는 믿을 수 없는 기록을 세운 월터스는 슈퍼볼 한 게임에만 350만 달러를 베팅하는 등, 연간 총 베팅 금액이 수억 달러에 달하는 엄청난 부를 일궜다.

경쟁자들은 그의 베팅 기법을 알아내기 위해 그의 휴대전화를 해킹하고, 그의 주변의 쓰레기통을 뒤지고, 그의 직원들에게 뇌물을 쏟아붓는 등 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제 그는 수십 년 동안, 그러한 집중적인 감시를 피해서 지켜온 자신만의 성공의 열쇠를 후배 스포츠 베터들에게 전수해 주고 싶은 나이가 되었다.

고객이 정말로 차량을 구입하고 싶어 한다면, 영업직원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그 차량을 구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절대로 중간에서 포기해서는 안 된다. 내가 지닌 성품 가운데 이러한 끈질김이 있는 것은 분명했다. 내 마음의 엔진에는 공회전이란 없었다. 내 마음은 매일 아침 약간의 예열 과정을 거쳐 어디로든 바로 출발할 준비가 되어 있는 자동차와 같았다. 가끔은 나도 마음의 여유를 좀 가지고 살고 싶었지만, 그건 불가능한 일이었다. 이런 기질은 지금도 여전하다. ㅡ

​😀이 책에서 월터스는 지면이 허용하는 한도 안에서 스포츠 베팅에 대해 쌓아온 모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려 하고 있다. 우선 그는 입수 가능한 정보들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정교한 베팅 전략을 수립하고 핸디캡을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그는 전문적이고 규모가 큰 베팅 참여자조차도 경기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변수, 즉 홈경기장의 이점, 개별 선수의 현재의 가치, 부상과 질병, 날씨, 각 팀의 직전 경기 일정, 최근의 이동 거리와 이동의 난이도, 경기장 잔디 유형 등을 베팅에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단언한다.

모든 베팅 참여자가 월터스가 이끄는 전문가그룹의 정보를 이용할 수는 없겠지만, 월터스를 모방하는 데서 시작하여 온라인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들의 가치를 평가하고, 그것들이 경기 결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 그들만의 분석 원칙을 수립할 수는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월터스는 수십 년 동안의 경험과 실패를 통해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된 공식과 베팅 시스템, 그리고 자금 관리 원칙 등을 다양한 경우에 맞춰 세분화하여 설명하고 있다.

모든 것을 거머쥐었다가 모든 것을 잃고, 다시 모든 것을 되찾기를 반복하던 중 자수성가에 성공한 월터스의 인생 이야기는 무법자처럼 거칠고 독특하면서도 매력적인 전형적인 미국인의 삶이다. 그는 과거와 현재의 전설적인 도박꾼들과의 만남과 그 속에서 있었던 해프닝을 소개하고, 정부가 자신에게 내부자 거래 혐의를 덧씌웠기 때문에 70대의 늦은 나이에 감옥살이까지 했다가 사면을 받게 되는 과정,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얽힌 필 미켈슨과의 사이에서 벌어진 5년간의 놀라운 이야기를 공개했다. 이 책은 한 인간의 흥미진진하고 솔직담백한 자서전이며, 독자들이 정상에 오르기 위한 필수 지침서이기도 하다.
『빌리 월터스_겜블러』에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포츠 베터가 그의 모든 비밀을 공유한다. 그의 책에서 독자들은 스포츠 베팅 노하우, 당구, 골프, 겜블 및 마피아와의 마찰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그의 흥미로운 이야기에서 우리 모두는 삶에 필요한 영감을 얻을 것이다.

모든 것을 거머쥐었다가 모든 것을 잃고, 다시 모든 것을 되찾기를 반복하던 중 자수성가에 성공한 월터스의 인생 이야기는 무법자처럼 거칠고 독특하면서도 매력적인 전형적인 미국인의 삶이다.

그는 과거와 현재의 전설적인 도박꾼들과의 만남과 그 속에서 있었던 해프닝을 소개하고, 정부가 자신에게 내부자 거래 혐의를 덧씌웠기 때문에 70대의 늦은 나이에 감옥살이까지 했다가 사면을 받게 되는 과정,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얽힌 필 미켈슨과의 사이에서 벌어진 5년간의 놀라운 이야기를 공개했다.

이 책은 한 인간의 흥미진진하고 솔직담백한 자서전이며, 독자들이 정상에 오르기 위한 필수 지침서이기도 하다.


​사실 빌리 월터스뿐만 아니라 수십 명의 전문가가 팀을 이루어 철 저하게 데이터와 통계를 기반으로 스포츠 베팅을 하는 베팅 조직'은 미 국뿐만 아니라 영국과 호주 등에서는 보편화되었다.
그들의 형태는 겜 블러라기보다는 전문적인 펀드 매니저에 가까울 정도이며, 매해 엄청 난 액수의 돈을 벌고 있다. 아직 합법적인 스포츠 베팅 시장도 매우 작 고 그 인식도 부정적인 국내에서, 본 책을 계기로 여러 독자가 글로벌 스포츠 베팅 그룹들은 얼마나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움직이는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감시감사합니다~

#겜블러 #빌리월터스겜블러 #예미 #김재서
#리앤프리 #서평이벤트 #베스트셀러 #뉴욕타임즈
#스포츠 #뉴욕타임즈 #유나리치#조유나 #명언
#스포츠베터 #조유나의톡톡
#빌리월터스겜블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