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
이수진.김선지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일즈맨만이 뭔가를 파는 사람이 아니다.
우리는 모두 저마다의 고유한 컬러와 스타일로 무장된 자기만의 브랜드를 파는 사람이다.
마케팅이나 브랜딩 전문가만 자기만의 고유한 이미지를 만들어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람이 아니다. 자기다움을 통해 가장 아름다운 색다름을 드러내고 싶은 사람은 모두 상품만 파는 마케터를 넘어 자기다움을 대체 불가능한 이미지로 만들어 세상을 움직이는 메시지 디자이너이자 퍼스널 브랜드다.

뷰라판 2 (뷰티라이프 솔루션을 판다)는 이수진 대표와 김선지 원장이 현장에서 발로 뛰면서 온몸으로 겪어낸 생존 투쟁기다ㅡ후속편을 자세히 다룬다.

진정한 뷰티 라이프는 자연스럽게 드러나 아름다움을 전하는 외적인 뷰(View)와 티 나지 않게 우리의 몸 안에서 성장하고 있는 내적인건강이 시너지를 이뤄 만들어내는 놀라운 삶이다. 평균수명 90세시대 자신과 타인의 삶을 진정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드는 덕목인 가족, 일, 건강, 관계에서 모든 이들의 롤모텔로 나날이 진화하는 이수진 대표가 두 번째 책으로 돌아왔다.

그 바쁜 와중에도 첫 책의 철학과 성과를 더욱더 업그레이드하고 집대성시킨 브랜드 마케터 이수진 대표의 열정과 도전정신에 다시 한번 찬사를 보낸다.
이 책을 펼치는 순간 어느덧 나라는 브랜드를 향한 여정에 나서고 있는 자신을발견하고 환호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아는 명품 브랜드를 들여다보면 단기간 쉽게 탄생해서 유명해진 브랜드는 아마도 없을 것이다.
수십 년 동안 그 브랜드 고유의 컬러를 뿌내며 소비자들이 먼저 찾아오게 하는 포지셔닝을 지니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었다. 구찌처럼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우리는 재구매가 많은 제품, 즉 고객이 다시 찾는 제품들을 만들어주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출고까지 상당히 많은 노력을 쏟았다. 무엇보다 카피가 쉽지 않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라이브커머스 원데이 클래스 교육 커리큘럼
1부(이수진 대표)퍼스널 브랜딩 SNS 마케팅교육, 스마트스토어, 라이브커머스소싱 마케팅까지 라이브커머스가 왜 이 시기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가졌다.
에스테틱 마케팅부터 퍼스널 브랜딩 소개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이 잘 이루어지는 데 필요한 SNS 마케팅을 이해시키는 시간이었다. 사실 이 흐름을 모르고 라이브를 하기란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므로 청말 중요한 마케팅의 핵심 부분이었다.

라이브방송을 한다는 것은 시청자 앞에서 물건을 판매한다는 단순한 생각이 일반적일 것이다. 하지만 잘 판매하기 위해서는 나름의 전략도 필요하다. 내가 브랜드 대표님들을 게스트로 초대하고 지인들에게 라이브방송을 알리고 참여시키라고 부탁하는 이유는 대기업 브랜드가 아닌 이상 브랜드를 홍보하고 지인들을 통해 먼저 브랜드 가치를 알리며 체험을 시켜야 이른바 입소문 마케팅
(빅마우스 마케팅) 의 효과는 발휘할 수 있다.

이수진대표는 경험하거나 실행하지 않은 일에 대해서는 강연 때 언급하지 않거나 기록으로 남기지도 않는다. 그만큼 '경험의 힘'을 믿고 있기 때문이다.
라이브방송을 1년 넘게 실행하면서노 중간중간 글을 쓰다가 멈추고 새로운 글감이 나오기 전에는 노트북을 펼치지 않았다. 그리고 시작이 아니라 업무의 끝을 마무리하고 잘한 점, 서툴렀던 점들을 체크하고서야 다시 노트북에 기록하는 습관을 가졌다.
가끔 쇼호스트가 사용해보지 않은 제품을 라이브방송에서 판매하는 경우를 체크하게 된다. 내가 방송을 직점 해봤기 때문에 멘트 몇마디만 들어도 사용해 본 제품을 소개하는지 아닌지를 빨리 알아차릴수도 있다.
라이브방송은 절대 이렇게 시작하면 안 된다.

제품 공부나 사용자의 경험은 쇼호스트 영향력과 '말의 힘'을 주기 때문이다. 즉, 판매율이 달라실 수 있다는 것이다. 작은 습관이 모여야만 성공으로 향하는 문턱에
들어선다'라는 이야기는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꾸준한 실천이 얼마나 무서운지를 알기에 저자는 매번 점검하고 노력한다

이 책 출간에 참여한 앤뷰티 원장이자 마산대학교 겸임교수인 김선지 뷰티 전문가는 미래의 문화와 트텐드를 직관한 것일까? 25년전 대학에 스킨뷰티 케어학과가 만들어진 초창기에 전문적인 공부를 시작해서 뭉근하고 끈적진 열징으로 뷰티 에스테틱 분야에서 남다른 퍼스널 브랜닝을 하며 '윌 포인트 윤곽관리' 스킨케이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기존의 페이셜 관리에 현장에서 얻은 객관적 임상 케이스의 지각으로 자신만의 노하우를 더해 녹여낸 똑똑하게 시너지 효과를 주는 관리 테크닉과 고객 니즈, 트랜드를 반영한 관리 프로그램이다.뷰티 비즈니스에 대한 도전기와 그녀의 라이프를 담아냈다

이번 두 번째 책 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에서는 이수진 대표가 현장에서 몸으로 직점 체험했던 그대로의 것을 모두 담아냈다.한 단계 진화된 이번 책은 뷰티와 라이프 스타일에 더해 라이브방송의 노하우들이 생동감 있게 펼쳐지면서 뷰티 시장의 필독서가 될것으로 확신한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

#뷰티라이프솔루션을판다 #뷰티 #라이프스타일
#이수진 #김선지 #두드림미디어 #라이프솔루션
#이수진CEO #에스테틱 #뷰티라이프 #라이브방송
#쇼호스트 #멘토 #서평단 #서평이벤트 #컬처블룸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컬처블룸리뷰단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