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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 브랜드에 럭셔리의 Ego와 가치를 담아라
박유정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럭셔리 헤리티지의 근원 탐구”에서는 럭셔리를 럭셔리답게 만드는 그 근원을 거슬러 탐색하며, 럭셔리 브랜딩의 기획 과정에서도 저번에 자리한 지닌 신화적 모티프의 강조와 이에 도달하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을 구현하는 방안을 담아내고 있다.
이 책의 특징이라면 럭셔리 브랜드의 기획에서 유통까지 전 과정을 주관해 본 경험, 그리고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저자의 역량이 전 분야에 걸쳐 고르게 책 속에 반영되어 있다는 점이다. 때문에 디자이너만이, 생산공정 관리자만이, 유통 전문가만이 어느 한 부분을 경험해 보고 언급하는 부분적 시각이 아니라,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적이고 종합적인 시각에서 럭셔리 브랜딩에 접근하고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한국의 럭셔리 브랜드로서 글로벌 명품 카테고리에 넣을 수 있는 것을 꼽으라면, 대다수가 떠올릴 바로 그 제품? 박유정 저자의 이력은 바로 이 한 단어로 설명된다. 국내 유일의 글로벌 럭셔리 카테고리 반열에 있는 브랜드의 기획부터 생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럭셔리 브랜드의 A~Z에 이르는 모든 것을 관장할 수 있는 독보적 인물이 바로 박유정 저자이며, 이 책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에는 그녀가 명품 기획과 생산 과정에서 경험하고 터득한 모든 지혜가 녹아들어 있다.
“기획과정 : Design Building”에서는 본격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외형적 형상을 통해 구현하는 스케치 작업, 디자이너의 다양한 아이디어 구축와 신기술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 구축 작업에 대해 논한다.
“기획 마케팅 구조의 확립”에서는 럭셔리 헤리티지, 또는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를 살려 이를 제품에 실물적으로 구현하는 방안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사회에서는 더욱 다양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존재하므로 이를 감안한 전략적 마케팅 방안에 대해서도 논하고 있다.
팬데믹 기간에 온라인을 중심으로 활성화된 경제활동은 팬데믹 종료 후 소비 형태 다변화로 수치적으로도 나타나고 있다. 오프라인 행사의 확대와 대면 활동의 증가로 인하여 산업 전반에 팬데믹 기간 중 억눌린 심리를 보상하려는 보복 소비와, 이에 따라 두각을 나타내는 업종들이 나타나고 있다. 전체 사회 트렌드의 동향에 관한 분석은 전반적인 트렌드의 변화 요인과 전망에 대해 분석하고 제시하는 좋은 자료들이 있기에, 이러한 부분을 참조하여 이 책에서는 럭셔리 비즈니스에 중점을 두고자 한다.
특징적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산업의 양상 중 럭셔리 비즈니스는 팬데믹 이후에 더욱 급성장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급성장의 배경에는 테크놀로지의 변환으로 팬데믹 전부터 5G 환경에 대비한 럭셔리 비즈니스 기업들의 혜안이 있었다.
인류는 항상 새로움과 모험을 추구하지만, 불변의 가치를 동시에 추구해 왔다. 럭셔리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근본 요소도 묵직한 시간의 힘이 있는 곳에서 나오는 문화적 원형의 스토리를 기본으로 하여 차별화되고 희소한 것, 자아를 대변해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융합되어 있다. 따라서 그 저변에 자리한 공통적인 욕구의 속성을 보면 신화적인 요소들과 기조를 같이 한다. 럭셔리 비즈니스 제품의 구현은 왕실과 귀족의 사용 물품들이라는 기원을 가지고 있기에, 바로 이런 속성이 신화적 표현들과 함께 히스토리와 정서에 녹아 있다.
몰입과 소통 .그리고 더 가치있는것을 향한 추진력이 빚어낸 성장에 대한 기록
박유정작가님의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은 살아있는 책입니다.럭셔리의 Ego와 가치를 담았습니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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