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는 설득이며 심리전이다.고객의 마음을 얻는것이 장사다 .장사교과서 시리즈 -고객편사장은~첫번째 .두번째.세번째도 고객만족이다 ^^고객의 니즈와 심리를 파악해 고객만족을 파악해고객만족을 불러오는 5가지 패러다임30년 경력의 배테랑 경영 지침서600만 자영업자가 읽어야 할 필독서이책은 손재환 작가님이 이어서 쓴 고객을설득하는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다.장사에 처음으로 도전하는 초보가 오픈을 준비할때는 기술을 갖추고 매장을 세팅하는 것이 급 선무일것이다.그리고 매장을 오픈하고 나면 그때부터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사장은 절대 현장을 비우지 말라' 는 것이다.그때부터 고객을 응대하면서 배우게 되는것들은 장사라는 업을 천직으로 알고 오래 지속하려는 사람들에게는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가치있는 재료로 활용될수 있다.고객성향을 파악하려면 질문을 잘던져야 하는데 .그 비법은 스무고개에 있다.상대가 마음에 품고 있는걸 20개의 질문을 통해서 찾아내는 게임이 스무고개다.장사를 잘 하는 훈련은 마음 읽기 연습을 하는 것이다.20개의 질문을 무엇을 할것인지 잘 찾아가다 보면'이사람이 이래서 왔구나 ' 하고 마음을 캐치할수 있는 순간이 올것이다. 그러면 ' 어떻게 해줘야겠다'를찾아낼수도 있을것이다. 고객 유형을 알아야 고객 만족이 있다● 신규 고객은 갓난아기와 같다● 중간을 고르는 극단 회피성의 법칙● 고가 우량 고객을 30%까지 늘려라고객을 홍보맨으로 만드는 단골의 법칙ㅡ● 한 사람이 만족하면 137명이 연결된다● 고객을 영업사원으로 만들어라설명만 하는 사람. 마음을 여는 사람고객을 예스맨으로 만들어라질문으로 상황을 장악하는 법. "안 됩니다"는 안 된다 "이 정도만 사도 충분해요"반 박자 빠르게 고객을 읽어라 .고객의 혼한 불만을 없애는 임기응변말하지 않고도 구매 욕구를 높이는 법 .실수를 줄이는 대화의 스킬이 책의 핵심은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는 방법에 있다.장사의 고수는 어떻게든 고객의 마음을 빠르고 정확하게 캐치해 고객 만족이나 감동으로 가져가는 사람이다.자 빨리 고객을 읽어 주도권을 쥐고, 대화를 이끌어가며, 고객에게 확신을 주는 동시에 불신과 불안을 없애는 비결을 이 책을 통해 알아보자.〈Chapter.1〉 ‘고객 유형을 알아야 고객 만족이 있다’에서는 다양한 종류와 유형에 따라 고객을 대하고 상황별로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는 법을 담았다.〈Chapter.2〉 ‘마음을 얻는 상황별 임기응변의 법칙’에서는 케이스별로 고객 응대 방법의 사례를 담고,실제 장사에서 고객과 뜻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했을 때의 대처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Chapter.3〉 ‘구매 결정력을 높이는 대화의 법칙’에서는 고객 응대가 실제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담았으며,고객과의 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고 있다.〈Chapter.4〉 ‘고객을 홍보맨으로 만드는 단골의 법칙’은 단순히 상품 구매자의 범주를 벗어나 고객을 나의 팬덤으로 만들고,내 매장을 고객이 홍보해 주는 역할까지 이끄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Chapter.5〉 ‘불만족한 고객 대응의 법칙’에서는 장사에서의 최대 위기, 고객의 불만족에 대응하는 방안을 다루었다.고객의 구매 욕구를 최대한 만족시키는 스킬과, 들어 줘야 할 것과 들어주지 말아야 할 것의 합리적인 선을 제시하여,롱런하는 장사를 할 수 있는 비결을 제시하고 있다.이 책을 통해 장사를 시작하는 독자들이 얻을 수 있는 가장 소중한 프로의 자세라면 바로 ‘예민한 고객을 만족시키면 장사는 롱런한다’는 손재환 대표의 가르침이다. 장사는 심리전이다. 판매자가 말 한 마디 잘못하면 금방 변심해서 가버릴 수가 있다.고객을 소중히 다뤄야 하는데 .험하게 다루면 튕겨나간다. 어떻게 고객을 사로잡을지 이책을 통해서 자세히 배워볼수있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강추합니다.#장사교과서 #손재환 #자영업자 #고객편 #매장편 #사장편 #고객심리 #심리전 #상담 #고객만족 #니즈파악#자영업 #경영지침서 #유나리치 #라온북 #조유나의톡톡 #서평 #서평이벤트 #리뷰 #책추천 #영업인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