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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마케팅 - ‘소속감’을 디자인하라
마크 W. 셰퍼 지음, 구세희 옮김 / 디자인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광고가 통하지 않는 시대 .팔리는 브랜드들이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법.
'소속감'을 디자인 하라
아마존 마케팅분야 1위
아이튠즈 다운로드 상위1프로 팟캐스트 .
비즈니스 싱크탱크 기조 연설자
'커뮤니티 마케팅'을 파고 들어가자
고객으로 하여금 당신의 브랜드와 그들의 일상이 연결돼 있음을 느끼게 하라
기업의 마케팅 메세지가 힘을 잃은 세상에서 소비자라는 강력한 마케터를 얻는 전략 .
프롤로그 왜 커뮤니티에 주목하는가?
커뮤니티에서 위로를 찾는 시대 | 커뮤니티가 브랜드 자체가 될 수도 있다
STEP 1 커뮤니티, 최후이자 최고의 마케팅 전략
STEP 2 커뮤니티 운영의 기술과 과학 A to Z
STEP 3 미래 기술과 차세대 커뮤니티
최후이자 최고의 마케팅 전략은 바로 커뮤니티다. 사람은 늘 한데 모이고 어딘가에 속하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만 당신의 고객은 당신의 브랜드에 소속되길 원한다 .그래서 당신에게 그들을 모으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자 한다.
나를 놀라게하고 공감하게 만든 이 외로움이란 ?
책속에 처음부터 외로움에 대해서 다룬다 .
왜 요즘 사람들은 더 외로움을 느낄까 ?
이러한 추세는 모든 세대에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심각하다 .
외로움을 다른 여러 가지 형태의 스트레스와 마찬가지로 우울증. 불안. 약물 남용 같은 정신 건강 문제의 위험을 높인다.
잘 알려진 분석에 따르면 외로움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하루에 담배 15개비를 피는것과 같다 .
-책속에서 -
소속감을 갈망하는것은 인간의 본능이다
브랜드 커뮤니티의 설계부터 운영, 새로운 커뮤니티 트렌드까지
커뮤니티 마케팅의 모든 것
그렇다면 커뮤니티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기본적으로 기업이나 업체에서 커뮤니티를 인위적으로 만들려고 한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자사 브랜드나 제품의 홍보, 영업 등의 의도가 과도하게 개입돼 구성원들의 반감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저자는 기업과 커뮤니티 회원 모두가 공감하는 ‘목적의식’을 정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 목적의식은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한데 끌어모을 것이고 목적의식이 분명한 커뮤니티일수록 빠르게 성장할 것이다. 단, 제품 판대는 커뮤니티의 목적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커뮤니티 마케팅》은 기업이 커뮤니티를 어떻게 설계할지부터 회원은 어떻게 모을지,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성과를 측정해야 하는지까지 커뮤니티 마케팅에 관한 모든 것을 세세하게 알려준다. 그뿐 아니라 메타버스나 NTF 등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커뮤니티, 온라인 공간에서 더욱 사적인 관계를 추구하는 ‘디지털 캠프파이어’까지 새로운 커뮤니티 트렌드에 관해서도 소개한다. “기업의 마케팅 메시지가 힘을 잃은 시대롤 돌파하기에 가장 효과적은 전략은 소비자라는 마케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전략의 중심에는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이 책은 마케팅의 대전환기를 맞은 지금 시점에 마케터는 물론, 브랜드 기획자, 기업의 CEO 모두에게 나아갈 길을 알려주는 친절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이제는 인간적인
브랜드 만이 살아 남는다.
지금 선택받은 제품. 사랑받는 기업이 새로운 소비 권력과 유대를 맺는 법 .
끊임없이 콘텐츠를 제공하라.
고객은 커뮤니티에서 '영업'당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 배우고 경험하고 .기여하고 싶어한다 .
*이 책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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